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1.12 안철수연구소, 통합보안관리 장비 공급 활발

by 보안세상 2020. 4. 4.

- 리눅스 기반 ‘APC 어플라이언스 공공기관 공급

- 비용 절감 효과, 안정성 및 사용편의성 호평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는 최근 자사의 통합보안관리 장비 ‘APC 어플라이언스’(AhnLab Policy Center Appliance) 국세청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등 공공 분야에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APC 어플라이언스는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인 ‘AhnLab Policy Center 4.0’를 리눅스 기반 어플라이언스(하드웨어)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APC 4.0의 우수한 기능과 어플라이언스의 장점이 결합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안 관리자는 중앙에서 ‘APC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해 기업 PC ‘V3 Internet Security 8.0/7.0’과 윈도우 서버용 제품인 ‘V3 Net’을 통합 관리하고, 취약한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이로써 기업 내 보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해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

 

‘APC 어플라이언스의 장점은 리눅스 기반 제품이라 총소유비용이 낮고, 어플라이언스 제품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제품에 비해 안정성과 사용편의성이 높다는 것이다(보충 설명). 이런 장점 때문에 최근 국세청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울산동구청, 대구동구청 등이 이 제품을 잇달아 구축했다. 또한 앞으로 기업에서도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PC 어플라이언스 주요 기능은 V3 제품군의 자동 설치와 버전 업데이트, 보안 정책 설정, 원격 제어 등이다. 보안 제품 관리 외에 기업 보안 현황 모니터링, 사전 방역 기능도 제공하므로 보안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와 연동되어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Network Access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 ‘APC 어플라이언스가 설치되지 않은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차단하고,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격리해 V3로 검사하는 등 보안 조치를 해준다.

 

정진교 제품마케팅팀장은 “APC 어플라이언스는 소프트웨어의 장점과 보안 장비의 장점이 잘 결합되어 각종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네트워크의 시스템 및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해준다. 공공을 필두로 많은 기업에서도 적극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밝혔다.

 

<보충 설명-APC 어플라이언스’ 의 특장점>---------------------------------------------------------------------------------

 

‘APC 어플라이언스는 리눅스 기반 제품이라 총소유비용이 낮고, 어플라이언스 제품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제품에 비해 안정성과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APC 4.0’을 비롯해 보안관리 제품 대부분이 도입 시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등 관련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APC 어플라이언스는 리눅스 기반의 어플라이언스 제품으로서 초기 도입 및 운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제품 1대 당 5천 대 PC를 관리할 수 있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 추가를 최소화할 수 있다. 따라서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또한 ‘APC 어플라이언스는 운영체제와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어플라이언스에 최적화했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이다. 더욱이 데이터 저장 기술인 레이드(RAID) 옵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더 높다.

 

사용편의성 면에서 ‘APC 어플라이언스는 전원 연결 후 간단한 환경 설정만으로 구축이 끝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원스톱 관리한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적용할 수 있으며, 더욱 향상된 원격 관리 및 전원/패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