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1.13 안철수연구소, 대학생 중심 기업문화 블로그 ‘화제’

by 보안세상 2020. 4. 4.

-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등 성공적 운영..대학생기자 모집

- CEO 대화, 기업 행사 우선 참여 등 기업 경영/문화 체험 기회 다양

- 모의 면접, 1일 직장 체험 등 실질적 취업 지원 계획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 (http://blogsabo.ahnlab.com)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가운데 2011년 한 해 동안 활동할 대학생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2005년부터 매년 대학생기자를 선발해 직간접적으로 경영에 참여시키는 등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보안세상 사내 소식과 생생한 보안 업계 현장, 유익한 IT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일반 대중과 소통하는 매거진 형식의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이다. 대학생 및 사내 기자들이 기획 단계부터 취재, 편집 등 전 과정을 능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설 1 6개월 만인 지난해 9월에 방문자가 100만 명을 넘었으며, '2010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선정,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등 기업 블로그로서는 드문 성과를 거두었다.

 

보안세상 대학생기자가 되면 김홍선 대표, 안철수 KAIST 석좌교수 등 경영진과의 대화를 비롯해 인사팀장의 취업 컨설팅, 모의 면접, 1일 직장 체험 등 등 취업 관련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의 대내외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누릴 수 있으며, ‘안철수연구소 대학생기자라는 직함이 새겨진 명함을 가지고 활동하는 것도 귀한 경험이다.

 

이로써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IT,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국내 벤처 기업의 성장사, 기업 경영, 기업 문화,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기획, 취재, 기사 작성 등을 직접 경험하며 예비 언론인으로서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지난 1기 대학생기자 10명 중 무려 4명이 언론사 기자로 재직 중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 21()까지이며, 선발 인원은 약 30명 규모이다. 지원서 양식을 안철수연구소 사보 블로그(blogsabo.ahnlab.com/620)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IT와 보안에 관심이 있고,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2011 8월 졸업 예정자 제외)은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 밖에도 300만 방문자를 보유한 기업 블로그(blog.ahnlab.com)를 비롯해 CEO(ceo.ahnlab.com), ASEC(blog.ahnlab.com/asec), CERT(core.ahnlab.com) 블로그로 로 경영 전반 내용과 보안 이슈를 적극 소통한다. 또한 트위터(@AhnLab_man, @ASEC_TFT, @AhnLab_CERT, @AhnLabPic)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AhnLabOfficial)까지 소통의 폭과 질을 높이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