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1.14 안철수연구소, 전국 공부방 어린이에게 V3 1,000개 기증

by 보안세상 2020. 4. 4.

-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기증 캠페인 진행

-  5,000만원 상당의 V3 365 클리닉 패키지 공부방 어린이에 기증

 

안철수연구소가 사용자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1,000개의 V3를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기증했습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아름다운가게(대표 홍명희, www.beautifulstore.org)와 공동으로 전국의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총 1,000개의 V3 365 클리닉 패키지를 기증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2010 11월 말부터 12 31일까지 한달 동안 자사의 쇼핑몰인 안랩몰(http://shop.ahnlab.com)에서 모든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금액만큼의 V3 365 클리닉 패키지를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하는 'V3 혼자 쓰면 무슨 재민겨'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한달 간 약 1 6천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V3 365 클리닉 패키지 1,000개는 소비자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5천 만원에 해당합니다. V3 365 클리닉 패키지는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오는 4월부터 전국의 공부방 어린이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팀 02-3676-1009 (내선 226, 231)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번 안철수연구소의 V3 기증은 기업의 일반적인 기부 캠페인과 달리, 유료사용자와 함께 공부방 아이들이 안전한 PC 환경을 만들어 나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V3 365 클리닉’은 백신기능은 물론, 방화벽, 개인정보보호, PC최적화, 인터넷하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제공되는 통합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이와 함께 출장기사 없이 원격으로 고객 PC의 복잡한 기술문제를 해결해주는 ‘PC주치의’ 서비스를 별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의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사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창업철학에 따라 무료백신 배포와 아름다운재단 연계 활동, 청소년 보안교실 V스쿨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번 V3 기증 캠페인도 이러한 정신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대표는 “요즘은 기업의 나눔 실천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고 이웃과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착한 기업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라고 설명하고, "우리 기업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통해서 이웃을 돕는 것이 재능기부인데, 이런 점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나눔 활동은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자선 바자회 ‘아름다운토요일’을 8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아름다운재단이 지정한 1호 ‘아름다운일터’로서 직원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하는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 청소년 무료 보안교실 V스쿨, 해외청년봉사단 후원 등 다방면에서 사회공헌을 꾸준히 실천 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백신 V3 Lite배포, 블로그 안전을 위한 보안위젯 (blog.ahnlab.com/ahnlab/936), 무료 웹보안 서비스 사이트가드(www.siteguard.co.k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