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1.04 세상에서 가장 착한 이름, 안철수연구소

by 보안세상 2020. 4. 4.

우리나라 국민들이 생각하는 가장 착한기업은 어떤 기업일까요?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1,000명의 대한민국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통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24, 리얼미터가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적인 기업 중 착한기업이라고 생각되는 한 곳을 선택해달라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은 약 195명의 응답자(19.5%)가 안철수연구소를 꼽았습니다.

 

출처: 1월3일자 아시아경제

또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들은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기업'(30.1%), ‘부정한 사건에 연루되지 않은 기업'(17.6%), '기부활동 등 선행을 하는 기업'(17.2%)을 착한 기업의 요건으로 꼽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결과는 안철수연구소가 가진 글로벌 기술력 뿐 아니라 투명한 경영철학 및 창립이래 한결같이 이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뽑은 가장 착한기업으로 선정되었기에, 그 어떤 전문가의 호평보다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내부적으로 윤리헌장을 마련해 '기업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국가 사회에 공헌하는 존경받는 기업을 지향합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자선 바자회를 8년째 이어가고 있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하는  아름다운 기부 캠페인을 이어가는 등 윤리경영 사회공헌을 두루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010 10,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한국리더십센터가 선정한 '신뢰받는 리더'에 선정된 바 있으며, 벤처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능률협회가 선정하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과 지속적인 사회공헌으로 세상에서 가장 신뢰받는 착한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