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2.31 DDoS 대응 주역 조시행 상무 감사장 받다

by 보안세상 2020. 3. 28.

안철수연구소 조시행 상무가 7.7 DDoS 대란 시 성공적인 대응을 총지휘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조시행 상무는 안철수연구소 연구소장 및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장으로서 7.7 DDoS 대란의 일선에서 악성코드 샘플을 분석하고 전용 백신을 개발함으로써 대란 수습에 기여했습니다.

당시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 방송통신위원회 및 KISA,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 공공기관 및 언론에 신속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피해 최소화에 기여했습니다.

아울러 평소에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각종 악성코드(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등)와 스파이웨어에 대한 신속한 정보 수집은 물론 피해도, 확산도에 따른 긴급대응정책을 총괄함으로써 시큐리티대응센터를 국가 안보에 기여하는 조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악성코드의 확산 시 언론을 통한 조기 경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매달 ‘Monthly Security Report'를 발간하여 국가기관 및 주요 기업에서 보안 사고 예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조시행 상무는 안철수연구소 설립 초기인 1996년 1월에 입사해 이후 우수한 성능의 V3 제품군을 개발,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때마다 진단/치료 버전을 업데이트해 사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