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2.29 V3, 언제나 든든한 국가 IT 지킴이

by 보안세상 2020. 3. 28.

안철수연구소 V3 제품군이 최근 대전 정부통합전산센터, 경찰청의 PC와 서버에 구축되었습니다.  


정부통합전산센터와 경찰청
 프로젝트는 사이버 테러로부터 중앙 부처의 IT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하반기 주요 공공 프로젝트에 속합니다. 따라서 보안 업체 간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기술 평가, CC인증 및 특허 보유, 회사의 안정성 및 신뢰도, ASEC(시큐리티대응센터) CERT(침해사고대응센터) 24시간 365일 제공되는 안정적인 긴급 대응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타사 대비 높은 가격임에도 사업을 수주했습니.

 

안철수연구소는 대전 정부통합전산센터에 윈도우 서버용 통합백신 ‘V3Net’과 중앙관리 솔루션 안랩 폴리시센터를 구축했습니. 또한 경찰청에는 PC용 통합백신 ‘V3 Internet Security 8.0’과 윈도우 서버용 통합백신 ‘V3Net’, 안랩 폴리시센터를 구축했습니.

 

대전 정부통합전산센터의 경우 약 700대에 달하는 윈도우 서버를 통합 관리하는 대형 서버용 백신 구축 사업입니다. 이는 새로운 침해 유형의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보안 체계를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을 발표한 시점이어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안철수연구소는  700 대 서버에 대한 교체 설치를 하는 과정에서 한 대의 서버도 서비스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구축 작업을 완료했습니.

 

또한 경찰청의 경우 회사의 안정성, 신뢰도, 특허 분야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아 타사 대비 높은 금액으로 수주했습니. 기존 대형 사이트에서 확보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 8일 간 전국 수만 대의 경찰청 PC V3 제품군을 교체 설치했습니.

 

최근의 잇단 대형 프로젝트 수주는 V3 제품군이 CC인증을 획득해 높은 보안성을 갖춘 데다 다수의 보안 전문가들이 포진한 24시간 365일 긴급 대응 시스템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안 소프트웨어는 물론 네트워크 보안 장비, 컨설팅 및 관제 서비스 등 종합적인 대책으로 국가 IT 정보보안에 일조하겠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