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2.26 세계일류상품 V3, 우리 SW 자존심을 지킨다

by 보안세상 2020. 3. 28.

안철수연구소 V3 제품군이 최근 지식경제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재선정됐습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는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자격을 유지하게 됐습니다.

 

V3 제품군은 2001 '차세대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고, 2005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승격되어 현재까지 9년째 줄곧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인 핵쉴드 2006 7 '차세대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후 현재까지 자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V3 제품군은 척박한 국내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22년 간 지속돼온, 우리나라 소프트웨어의 자존심이자 상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보안 기업들이 세계 보안 시장 판도를 좌우하고 있는 상황에서 자국(로컬) 시장을 50% 이상의 시장점유율로 지키는,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신화’적 존재입니다.

 

또한 V3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되어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국내 유일의 보안 소프트웨어입니다. 끊임없이 기술 혁신을 거듭해 국내 대표에서 세계적 보안 소프트웨어로 성장했습니다.

엔진 경량화로 세계 보안 소프트웨어 중 가장 빠르고 가벼운 성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보안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비서양권 업체 중 최다 국제 보안 인증을 보유했으며 일본, 중국, 동남아, 중남미 등 해외 각국에 자체 브랜드로 수출되는 거의 유일한 소프트웨어입니다.

 

한편, '핵쉴드'는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종주국의 선두주자로서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20여 개국 70여 개 게임에 공급돼 안전한 게임 환경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중 최다 특허 기술을 탑재했으며, 게임 해킹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원천 봉쇄하는 한편, 새로운 해킹 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식경제부에서는 매년 전체 인증 기업을 대상으로 생산, 수출 현황을 조사하고, 제품과 기업을 자격 심사해 신규 선정 및 유지, 탈락 여부를 결정합니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인 경우에,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은 국내 동종 상품 생산 업체 중 수출 실적이 1위인 경우에 선정됩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