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2.17 안철수연구소와 함께하는 음란물 퇴치 작전!

by 보안세상 2020. 3. 28.

안철수연구소 ‘자녀PC보호’ 서비스 출시

- 음란물 차단, 컴퓨터 사용 시간 관리
- 자녀의 올바른 PC 사용 습관 유도
- 핸드폰 원격 관리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겨울 방학을 맞아 자녀의 PC 사용 시간이 늘어 걱정하는 부모를 위해 자녀의 올바른 PC 사용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인터넷 음란물 접속을 차단하고 컴퓨터 사용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PC 관리 서비스인 ‘자녀PC보호’(http://v3clinic.ahnlab.com/v365/inipay/html/buy_xkeeper.html)를 개인용 통합백신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과 결합해 출시했습니다다. ‘자녀PC보호’ 서비스는 지란지교소트프사의 ‘엑스키퍼 프리미엄’의 다른 이름이며, 가정에서 자녀가 올바른 PC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녀PC보호’는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검색해 유해 동영상 파일 및 사이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유해 사이트 목록을 비롯해 국내에 유통되는 유해 동영상 목록을 98% 이상 보유했으며, 새로 등록되는 유해 동영상 정보가 실시간 추가됩니다.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외국 DB도 반영되므로 유해 정보 차단율이 99%에 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녀PC보호’는 컴퓨터 종합 관리 기능이 우수합니다. 주말과 주중의 컴퓨터 사용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차단할 사이트와 파일을 관리자가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 핸드폰으로 컴퓨터 사용 시간 연장 승인, 월별 차단 건수 조회는 물론 원격으로 PC를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또래 집단과의 컴퓨터 사용 시간 비교,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과 자주 가는 사이트 내역, 유해물 차단 내역 등을 관리자 메일로 알려주어 자녀의 컴퓨터 사용 내역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스크린’ 기능을 통해 컴퓨터 사용 화면을 주기적으로 저장해주므로 컴퓨터 활용 용도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29,700원이며, ‘V3 365 클리닉’ 등 다른 유료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19,8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와 함께 구입할 경우의 가격은 49,500원입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자녀PC보호’ 출시를 기념해 사은 이벤트를 1월 25일까지 진행합니다. 구매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안철수 KAIST 석좌교수의 어린이/청소년용 도서인 ‘행복 바이러스 안철수’를 증정하며, 우수 체험 후기 100편을 선정해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장 임영선 상무는 “인터넷 상의 불건전한 콘텐츠와 무절제한 PC 사용 때문에 자녀 교육에 걱정이 많은 부모에게 ‘자녀PC보호’가 인터넷 상의 다양한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전한 PC 사용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