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IT 칼럼니스트를 소개합니다

by 보안세상 2020. 3. 20.

2007.10.10

 

[김휘영] 정보보호컨설턴트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에서 정보보호컨설턴트로 근무하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최근 IT Security ROI와 Risk Analysis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心誠求之 雖不中不遠(마음이 진실로 구하면, 비록 적중하지 않더라도 멀지는 않을 것이다)'라는 글귀가 진실이기를 바라며 생활하고 있다.

 

[박시준] 악성코드 분석가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에서 스파이웨어를 분석, 안티 스파이웨어 엔진 제작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바쁜 분석/대응 업무 중에도 매일 새벽 수영을 즐기는 등 개인생할과 직장생활에 모두 열심인 21세기형 청년이다.

 

[윤병무] 엔진 테스터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에서 매일 업데이트 되는 따끈따끈한 엔진을 이쁘게 포장하고 테스트하여 고객에게 전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하며, 초보자에게 필요한 여러 IT 활용지식을 쉽고 간결한 필체로 제공하고 있다.

 

[이지훈] 테크니컬 라이터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에서 제품 도움말과 매뉴얼을 작성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학창시절 모두 합창 동호회 활동을 할 만큼 노래를 좋아하며, 수년간 고객지원을 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입장의 쉬운 매뉴얼 작성을 위해 노력중이다.

 

[조인중] 프로그래머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 기업용 보안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장인은 도구 탓을 하지 않는다"가 인생의 모토인 필자는, 매번 원고 마감시한을 맞추지 못해 노심초사하면서도 저녁만 되면 술집에서 술독에 빠진 코알라로 변신하는 애주가다.

 

[차민석] 악성코드 분석가

안철수 연구소

안철수연구에서 악성코드 분석 및 연구를 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쿨캣’이라는 필명으로도 활동중이며, 보안 업무 외 정치, 경제, 사회, 역사, 상식 등에도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싶어하는 화려하진 않지만 알찬 30대 미혼 청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