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미래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제 3기 V스쿨 열린 날

by 보안세상 2020. 3. 20.

2007.08.20

 

안철수연구소는 미래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학때마다 'V스쿨'을 개최합니다. 지난 17일 금요일에 제 3기 V스쿨이 열렸는데요, 특별히 이번 V스쿨에는 국내 유일의 고등학교에서 해킹보안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한세전산고등학교 학생들도 참여를 했습니다. 

지난해 여름방학 처음 실시한 V스쿨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때 한차례씩 실시되는데, 갈수록 지원하는 인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제가 중고등학교에 다닐 적만해도 대학에 들어가는 것에만 신경을 썼지,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커뮤니티 활동이나 회사견학은 해보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신청서를 받아보면, '보안전문가'라는 호기심을 가진 친구들도 있지만,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보안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활동을 하는 친구들도 많습니다. 

 

암튼, 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 3기 V스쿨을 진행했습니다. 매번 반복되는 강의를 피하기 위해서 이번에는 특히, '인터넷 윤리'를 추가했습니다. 윤리과목인지라, 한세전산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직접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대학보안동아리연합 파도콘에서 대학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시연을 보여주었습니다. 

보안전문가란 직업중에서 보안제품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V3 개발자와의 만남을 통해서 평소 궁금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3시간 반동안 진지하게 듣던 그들의 모습에서 이들의 꿈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들이 보안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저희들도 많이 도와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