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Tip

[V3 팁] V3 IS 2007 Platinum 마우스 오른쪽으로 간편하게 검사하기

by 보안세상 2020. 4. 27.

2007.11.01

 

Q : V3 Pro2004를 사용하면 Windows 탐색기의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렀을 때 아래와 같이 바이러스 검사라는 단축 메뉴가 나와서 간편하게 바이러스 수동 검사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V3 IS 2007 Platinum에는 이러한 '단축 메뉴 검사' 기능이 없나요?

A : 물론. V3 IS 2007 Platinum에도 이와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V3를 스마트업데이트 유틸리티를 통해 업데이트를 했을 때 간혹 재부팅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V3 IS 2007 Platinum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재부팅이 많이 발생하는 편도 아니고 재부팅을 못하는 기업용 서버도 아니므로 단축 메뉴 검사를 사용하는 것이 우리들에게는 편리합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3 IS 2007 Platinum을 실행합니다.

V3 IS 2007 Platinum의 메인 화면의 환경 설정을 누릅니다.

환경 설정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의 기타 설정을 누릅니다.

Windows 탐색기 설정 안에 있는 통합 검사하기를 선택합니다.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위와 같이 통합 검사하기를 설정했다면 설정이 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Windows 탐색기를 실행해서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볼까요?

통합 검사하기 메뉴가 보이죠? 통합 검사하기를 누르면 간편하게 해당 폴더나 파일만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받은 자료나 공유한 자료를 즉시 검사를 해볼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지훈]

테크니컬 라이터

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에서 제품 도움말과 매뉴얼을 작성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 IT 컬럼니스트 1기로 활동중이다. 학창시절 모두 합창 동호회 활동을 할 만큼 노래를 좋아하며, 수년간 고객지원을 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입장의 쉬운 매뉴얼 작성을 위해 노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