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09.06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기술고문, 고려대 대학원 겸임 교수 임용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기술고문이 고려대 정보경영공학전문대학원 정보보호기술연구센터(CIST) 겸임교수로 임용이 되어, 지난 9월 4일 첫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김홍선 기술고문은 올해 1월 안철수연구소에 합류했는데,  ‘트러스가드’, ‘앱솔루트’ 등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비롯한 전반적 기술 및 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글로벌 기술과 시장 동향 및 대응 방향 연구 등을 통해 국내외 사업 전략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강의는 2학기 동안 진행될 예정인데, 전반부에서는 정보보호 산업의 태동과 그 배경이 되었던 IT 패러다임을 개괄하고 기술과 상품, 서비스가 사업화한 과정, 역사적 전환점 등 분야별 분석을,  후반부에서는 향후 정보보호 기술의 위상과 역할을 IT 패러다임 변화의 흐름에 근거해 전망할 계획입니다.

그럼 강의를 시작하는 김홍선 기술고문의 출사표를 들어보시죠.
 

정보보호는 IT에서 아주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어 IT 전반에 대한 통찰과 기술적 전문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 이 업계에서 쌓은 전문 지식과 경험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싶다



김홍선 기술고문은 12년 이상 정보보호 산업에 종사한, 국내 보안 1세대 벤처 기업가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가 미래 보안 산업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