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09.04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파일자루' 본격 상용화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파일자루'(http://filezaru.vitzaru.com)가 베타 버전을 끝내고 정식으로 상용화되었습니다.

지난 7월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파일자루'는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되어도 다른 서버에서 서비스 및 저장해 주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리고, 동종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10~30% 저렴하며,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은 물론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관리, 소호(SOHO)에게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이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자루'는 파일자루 링크, 파일자루 미디어, 파일자루 파일, 파일자루 백업 등 네 개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일자루 링크'의 주요 기능인 '다이렉트 URL' 메뉴를 이용하면 'http://내ID.filezaru.com/파일명' 형태로 URL이 제공되기 때문에 블로그나 온라인 쇼핑몰에 이미지를 손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파일자루 미디어'의 주요 기능인 '뮤직 플레이어'는 다운로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트리밍으로 MP3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며 '포토 플레이어'는 대용량 또는 다수의 이미지도 블로그, 카페에 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파일자루 백업'의 핵심 기능인 '백업 마법사'는 즐겨찾기(북마크), 아웃룩 메일 등 윈도의 주요 파일을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백업, 복원해 줍니다.

 

파일자루를 무료료 사용할 수 있는 팁~!! '파일자루'는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인 '빛자루'를 사용할 경우 4GB까지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