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9.21 ISEC 2011 CTF, 안철수연구소 -cesi- 팀 준우승

by 보안세상 2020. 4. 7.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슬슬 허기가 질 오후 시간에 좋은 소식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킹 고수들이 모였다는 ‘ISEC 2011 CTF' 대회에서 안철수연구소 박영준연구원이 속한 '-ceci-' 팀이 8,418,200점을 획득해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안철수연구소, 박영준연구원 준우승 획득

-cesi-팀은 리버스랩과 Null@Root의 젊은 피와 조금 늙은 피가 섞인 멤버로 구성돼 있으며 팀명은 이번 대회명인 ISEC을 거꾸로 한 것이라고 합니다. 멤버에는 박영준연구원(젊은 피)을 비롯해 표경태, 김민상, 김지환, 박규태, 박성현, 박영준, 박주호, 이은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료사진, 박영준 연구원>

한편, 우승을 차지한 GoN 팀은 리더 윤인수를 비롯해 김동관, 김민규, 김은수, 박해송, 원강희, 이유진, 한문수 등 카이스트(KAIST) 정보보호동아리 멤버로 구성됐습니다.


쟁쟁한 해커 고수들이 펼친 ISEC 2011 CTF 대향연

이번 ISEC 2011 본선 대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와우해커와 쉬프트웍스, 보안뉴스가 주관해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4시간동안 코엑스 그랜드볼룸 2층 아셈홀 201호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본선에서 우승한 팀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과 상패, 그리고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표창과 상패가 수여됩니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7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홀에게 개최되는 ‘정보보호인의 밤’ 행사에서 함께 진행되니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박영준연구원과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격려 부탁드립니다. <Ahn>

참고: 박영준연구원은 지난 7월 5일 해킹방어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던 실력자이기도 하지요. 지난 인터뷰 기사 함께 보실까요.

평창만큼 뜨거웠던 해킹대회 역전 1위 수상자 만나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