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9.20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만족도 94%

by 보안세상 2020. 4. 7.

- 문제 해결율 93.8%, 상담원 친절도 98.7%

- 전문가의 인터넷 원격 지원..PC A/S 대비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

- 보안 문제 외 인터넷 오류 등 전반적 PC 문제 해결 서비스

 

 

안철수연구소가 PC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를 위해 운영 중인 'PC주치의' 서비스가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V3 365 클리닉 PC주치의(http://v3clinic.ahnlab.com)’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평균 94%의 서비스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는 통합 백신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서비스가 결합된 제품이다. ‘PC주치의 서비스는 보안전문가가 원격으로 사용자 PC에 접속해 보안 문제는 물론 PC 사용 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해주는 무제한 PC 문제 해결 서비스이다.

94%의 만족도

 

이번 조사는 서비스 이용자 중 3,309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그 결과 문제 해결율 93.8%, 결과에 대한 만족도 93%, 상담원 친절도 98.7%로 모든 문항에서 평균 94%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이는 안철수연구소가 ‘PC주치의 서비스를 개시한 2008 87%의 만족도를 기록한 이래 3년 간 꾸준히 증가해 올해 평균 94%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철수연구소는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믿을 수 있는 보안전문가의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 ▲1회 계약으로 연간 무제한 서비스 이용 가능 ▲기존 PC 기사 방문 A/S에 비해 안전한 원격지원 서비스 ▲사전 예약 형식으로 오후 11시까지 사용자 위주의 시간 배정 등을 꼽았다.

사람 중심의 양방향서비스

 

PC주치의’ 서비스는 보안 문제부터 PC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법, 장애 조치와 같은 일반적 PC 사용법까지 안내해주는 사람 중심의 양방향 서비스이다. PC가 이유 없이 느려질 때,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 때,  PC의 상태를 알고 개선하고 싶을 때, 게임 중 인터넷 오류가 자주 뜰 때, 인터넷 활용법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줄 도우미가 필요할 때 이용하면 유용하다.

 

안철수연구소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별도의 웹페이지 (http://v3clinic.ahnlab.com/v3clinic/site/story/pcdoctor/pcDoctor_story.jsp)에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지난 3년 간 PC주치의로 활동해온 전문가의 이야기도 소개한다. 또한, 오는 10 14일까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금 1돈을 증정하는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개인용 통합 백신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전문가의 믿을 수 있는 원격 PC문제 해결 서비스 PC주치의, 두 기능을 결합한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자녀 PC보호,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 등 각 사용자 별 차별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PC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부층이나 고령층을 중심으로 사회 전반적 보안 수준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