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3.11 [긴급공지] V3 부팅장애에 따른 복구CD 사용법

by 보안세상 2020. 4. 5.

1. 복구 CD 실행을 위해서는 CD-ROM Drive를 이용한 컴퓨터 부팅이 필요합니다.

 

[복구 CD제작용 파일] 을 다운로드 하신 후 복구용 CD를 굽습니다.
(CD-ROM Drive에서 CD굽기가 안되는 분들은 아래에 '비밀댓글'로 성함/주소/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안철수연구소에서 배송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부팅 시 Del 키 또는 화면에 표시되는 BIOS Setup을 위한 단축키를 눌러서 BIOS 설정 화면에 들어갑니다.

 


Boot 탭에서 CD-ROM Drive를 통한 부팅을 가장 상단에 위치하도록 설정 합니다.

 

2. 설정 내용을 저장하여 BIOS 설정을 종료하고, 구운 복구 CD를 CD-ROM에 삽입한 후 재부팅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실행 화면이 나타납니다.

 


복구에 필요한 작업이 완료되면 “!!! Please Eject the Recovery CD !!! and Press Enter !!!”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CD-ROM의 복구 CD를 제거하고 Enter(엔터)키를 눌러 재부팅을 진행합니다.

 


3. Windosw 부팅이 성공하면 제공된 복구 CD를 다시 CD-ROM에 삽입한 후 CD-ROM 드라이브에 들어갑니다. 복구 CD에 포함된 파일 중 다음 두 개의 파일을 C:\에 복사합니다. V3HOTFIX.EXE, V3RESTOR.EXE

 

V3HOTFIX.EXE 파일 및 V3RESTOR.EXE 파일을 각각 실행시키면 V3 365/V3 Lite 제품에 대해 실시간 감시 서비스가 종료되고 금번 V3 엔진 장애에 따라 검역소로 이동한 파일들이 본래의 위치로 자동 복구 됩니다.


복구 작업 완료 후 정상적으로 제품 실시간 감시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조치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는 경우,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문서, 사진 등)는 컴퓨터 내부에 아직 남아있으므로 컴퓨터를 포맷하지 마시고 추가적인 복구 작업을 위해 안철수 연구소로 고객님의 컴퓨터가 접수될 수 있도록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긴급공지] V3 엔진 장애 관련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