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3.21 안철수연구소, 명지전문대학과 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

by 보안세상 2020. 4. 5.

안철수연구소, 명지전문대학과 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

 

-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 양해각서 체결

- 전문 교과과정개발,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 공동 진행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명지전문대학교(총장 서정선, www.mjc.ac.kr)와 최근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주요내용으로 산학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와 명지전문대학교는 전문가 기술 지도, 인턴십 프로그램, 연구장비 및 시설물 공동활용 등의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또한 실습 교육 교과목을 설치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무형 첨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일정 수준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는 두 기관장 공동 명의로 인증서를 발급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협약 이전인 2008년부터 명지전문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3주 과정의 네트워크 보안 전문 현장 교육을 비롯해 관련학과 특강을 활발하게 진행해왔고, 이를 기반으로 이번 협약을 맺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내 정보보안 기술 분야의 연구역량 강화와 정보보안 전문 인력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지전문대학교 서정선 총장은 “국내 전문대 중 취업률 1위를 자랑하는 명지전문대와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와의 산학협력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한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돌아가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이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이라는 주제로 이어진 특강에서 "끊임 없이 변화하는 이 시대의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자신감과 열정, 정직함을 바탕으로 자기 인생의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향후 안철수연구소와 학생들 간 꾸준한 교류로 IT 및 보안분야의 산학협력을 지속할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2008년에는 정보보호 업계 최초로 서울여자대학교와 실무형 교육 인증 프로그램 공동개발 협력을 체결하는 등 보안분야의 글로벌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