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11.05 ‘참 고맙습니다 상’의 정체는?

by 보안세상 2020. 4. 3.

11월 들어서 안철수연구소에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이 있어 이웃 블로거님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조금 자랑하려는데 괜찮죠? ^^;;)

 

지난 11 2일에 아름다운재단의 윤정숙 이사님이 방문해 주셨답니다. 벌써 6년이 되어가는 안철수연구소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이사님과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님

 

 


안철수연구소와 아름다운재단의 인연은 2005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그때 안철수연구소가 처음으로 시작한 아름다운 일터 캠페인은 6년이 지난 지금 여러 기업들이 참여하는 기업 사회 공헌의 새로운 전형이 되었다네요.

 

                                                                참 고맙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2005년부터 지속적인 아름다운 일터 캠페인 참여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였으며 임직원 참여를 통한 기업 사회공헌의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한결 같은 나눔을 실천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과 같이 아니 조금 더, 안철수연구소의 기업 활동이 이웃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수상 소식!

 

얼마전에서 포스팅했던 바 같이 한국리더십센터의 이 시대 신뢰받는 리더-기업 분야에서 안철수연구소가 수상했습니다.


8
회에 걸쳐 개인 수상자만 선정했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기업 부문에 대한 조사가 실시되었습니다. 그 첫 수상 기업으로 안철수연구소가 1위로 선정되었고, 특히 선정한 대상이 일반 네티즌들이었다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지난 11 2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행해진 8회 글로벌 리더십 페스티벌에서 수상을 하는 영광을 갖게 되었습니다.

한국리더십센터 고현숙 사장과 안철수연구소 김기인 상무

2010 우리 시대 신뢰받는 리더
기업 부문 : 안철수연구소

 귀사는 제 8회 글로벌 리더십 패스티벌에 앞서 실시된 우리 시대 신뢰받는 리더 설문에서 우리 시대 신뢰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원칙 중심의 리더십과 신뢰의 가치를 선두하며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담아 본 상패를 드립니다.


 

또한 같은 설문에서 ‘우리 시대 신뢰받는 리더 교육 분야에 안철수 박사님이 선정되어 안철수연구소에게는 더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안철수 박사는 소감&축하 동영상을 통해 신뢰의 의미를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여러분과도 함께 되새겨 보고자 합니다.

"리더십은 결국 사람과 사람의 관계 문제이며, 인간관계에서 신뢰가 가장 중요하듯, 리더십에서도 신뢰의 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상대방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진실한 마음가짐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솔선수범을 통해서 스스로 일관성 있게 원칙을 지키고, 성실하게 상대방과의 약속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필요합니다.
신뢰만 형성되면 리더십의 절반은 채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뢰라는 가치에 많은 사람의 생각이 결집되고 같은 용어로 대화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거쳐 사회 구성원 각자의 행동으로까지 이어진다면 우리 사회는 훨씬 더 성숙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수상의 책임감을 잊지 않고(부담 팍팍 ^^;;) 더욱 신뢰받는 안철수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