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10.29 끊임 없는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은?

by 보안세상 2020. 4. 3.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10 26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ACCESS(AhnLab Computing E-Security Service) 전략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보안 위협 대응 방안을 제안하는 ‘AhnLab Integrated Security Fair 2010’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통합 보안 업체로서 오늘날 최신 보안위협을 짚어보고, 나날이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들로부터 개별 PC IT인프라를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금융, 통신, 교육, 유통 등 관련 업계 IT 관리자 및 보안담당자는 물론 보안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및 청소년까지 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는 ‘IT 패러다임의 변화와 보안 이슈’라는 주제 발표로 행사의 문을 여는 한편 전체 프로그램의 진행을 도맡아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지는 순서는 시큐리티대응센터 전성학 본부장의 발표였습니다. 전성학 본부장은 최근 이슈인 각종 악성코드 문제 분석 및 이를 위한 대응 기술인 'AhnLab Smart Defense'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DDoS 전용 장비인 트러스가드 DPX와 통합보안관리 장비인 APC 어플라이언스 등 안철수연구소의 제품이 전시되었고,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인 V3 모바일, 웹쉘(WebShell) 보안관제서비스 등 제품별 부스 또한 마련되어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IT 관리자 및 보안에 관심이 많은 참석자들에게 최신 IT트렌드 및 보안이슈까지 직접 답변해 드리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가 열려 많은 참석자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했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제품마케팅팀 김우겸 대리의 DDoS 공격 대응 기법 및 트러스가드 DPX 소개, 사업기획팀 이상구 차장의 보안 관제 트렌드 및 안랩의 서비스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인터넷 뱅킹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웹 보안의 이모저모와 사이트케어(SiteCare) 및 트러스라인(TrusLine)의 소개를 사업기획팀 김창희 과장이 맡았습니다. 최근 화두인 스마트폰 보안 위협과 그 대응 방안은 모바일개발팀 최은혁 팀장이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IT관리자 및 일반인 뿐만 아니라, 보안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도 참석해 발표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끝으로 김홍선 대표가 ‘컨버전스 시대의 통합 보안 전략’을 소개하면서 이 날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AhnLab Integrated Security Fair 2010’은 참석자들에게 오늘날의 보안 이슈와 IT 트렌드는 물론, 보안 위협으로부터의 효과적인 대응 방안까지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