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11.04 안철수연구소, 문화체육관광부에 보안관제 서비스

by 보안세상 2020. 4. 3.

안철수연구소가 보건복지가족부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에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관제는 기업 IT 인프라가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해킹을 비롯한 네트워크 침해 사고 여부를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하는 서비스이다. 비용과 관리 부담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을 주저하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보안 시스템을 진단, 구축, 운영하면서 고객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기본 서비스에 파이어월 관제, IDS/IPS 관제, UTM 관제, 웹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관제, DDoS 방어가 있으며, 부가 서비스로 침해 사고 분석, 취약점 관리, 모의해킹, 시스템 하드닝, 안티 스팸, 메일 보안 등을 제공한다. 웹 서버를 해킹하는 악성코드 ‘웹쉘’을 실시간 탐지/제어하는 서비스와, 웹사이트 위협 모니터링 서비스인 ‘사이트케어’는 안철수연구소만의 독보적인 서비스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24개 기관 및 공공기관에 보안관리 체계 적용 및 침해 사고 예방/
분석, 취약점 관리 등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는 안철수연구소의 고유의 정보보호관리 표준방법론(ASEM; AhnLab Security Engineering Methodology)과 전자정부 정보보호관리체계(G-ISMS; Government-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다. 이에 따라 안전하고 신뢰 받는 문화체육관광 사이버 공간이 마련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보안관제 서비스를 선보인 선두 기업으로서 금융, 제조, 인터넷 업계 등 다양한 환경의 수백 개 기업 고객의 보안을 책임지고 운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했다. 보안 장비의 로그를 분석하는 일반적인 수준을 넘어 실시간 위협 정보를 토대로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안철수연구소의 미래지향적 ACCESS(
AhnLab Cloud Computing E-Security Service) 체계를 기반으로 한다. 아울러 악성코드 긴급 대응 조직인 ASEC(시큐리티대응센터), CERT(침해사고대응센터)와 긴밀히 협조해 24시간 365일 해킹과 악성코드 대응 등의 보안 위협을 실시간 예방/차단한다.

 

안철수연구소 보안서비스본부장 임영선 상무는 안철수연구소는 1999년 국내외 보안 업계 최초로 보안관제 서비스를 공급한 이래 10년 이상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00여 원격 관제 고객사에서 검증된 축적된 기술력과 역량, 긴급 대응 체제로 파견 관제 서비스도 적극 제공해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