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1.22 안철수연구소,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위한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출시

by 보안세상 2020. 3. 21.

안철수연구소가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권을 비롯해, 온라인 게임,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안전하게 인터넷 거래를 할 수 있는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를 출시했습니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는 국내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인 USB 키보드 해킹, 메모리 해킹 등을 차단하는 솔루션의 조건을 모두 충촉한 제품으로, 안철수연구소가 대표적인 보안 업체로 또한번 기술력을 발휘하게 됐습니다.


사용자들이 이제까지 온라인 뱅킹을 이용할 때 서너가지의 보안 서비스를 따로 내려받아야 했던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는 키보드보안, 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기능을 통합해 단 한번만 설치하면 모든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는 ‘AOS 안티키로거’, ‘AOS 파이어월’,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AOS 안티키로거’는 특허 기술인 ‘키보드 데이터 인증을 이용한 키 입력 도용 방지 방법’과, 그동안 USB 키보드 보안 기능('USB 장치의 입출력 패킷 보호 방법' 특허 출원중)이 탑재돼 있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로 입력되는 비밀번호나 계좌이체번호 등 중요 정보를 가로채 해커에게 전송하는 ‘키로거(Key Logger)’ 프로그램으로 인한 피해를 막아줍니다.

‘AOS 파이어월’은 실시간으로 해킹을 감지/차단할 뿐 아니라 네트워크 통신 감지, 공유 폴더 제어 등 PC에 대한 네트워크 보안을 모니터링/경고/차단해주며 금융 ISAC(정보공유분석센터)에서 권고한 기능을 완벽히 구현했습니다.

‘AOS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는 20년간 축적된 안철수연구소의 핵심 엔진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치료해줍니다.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와 사용자의 보호를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쭈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