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을 소개합니다! - ⑤

by 보안세상 2020. 3. 30.

2011.11.15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HELLO 안철수연구소는 HELLO 의 앞 글자들로 구성된 5가지 주제로 판교 사옥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H : Hi 안철수연구소
                                                             E : Eco 안철수연구소
                                                             L : Let's secure 안철수연구소
                                                             L : Learning 안철수연구소
                                                             O : On going 안철수연구소


오늘은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 소개 마지막인 5탄! '무한 변신 중인 판교사옥의 사무공간'을 나타내는 On going 안철수연구소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밝아진 실내 : 컴퓨터 화면이 어두침침하게 보여서 시력이 나빠질까봐 걱정하신 적 있으신가요?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에서는 그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내밝기를 750 Lux 에서 1100 Lux 로 올려 업무하는 동안 시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높아진 층고 : 바닥과 천장 사이의 높이가 기존 2.5m 에서 2.75m 로 높아졌습니다. 판교사옥은 답답한 사무실의 모습에서 벗어나 판교 테크노벨리를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탁트인 시야와 함께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 365일 24시간 신선한 공기 공급 : 냉난방시설과 공조시스템을 Bulit-In 으로 설치하여 시원하고 따뜻한 바람이 어느 한 쪽에 쏠리지 않고 사방으로 골고루 퍼지게끔 하였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쐬고 싶으시다면 언제나 상쾌한 공기를 유지하는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으로 오세요!

- 넓어진 수납공간 : 보관할 장소가 없어 책상 주변에 산처럼 쌓이던 서류들은 이제 그만~! 붙박이장으로 깔금하게 설치된 캐비닛이 안랩인들의 고민들 해결했습니다. 캐비닛 보안은 출입카드로 열고 잠글 수 있으니 도난당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별 옷장 : 이제 의자나 책상 위에 옷을 올려 놓으실 필요 없습니다. 셀별로 옷장이 지급되어 겨울철 자켓이나 코트 같은 겉옷을 구겨지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암 : 높낮이 조절이 어려워 모니터 높이에 몸을 맞추느라 만성 어깨 통증에 시달리지는 않으셨는지요? 이젠 모니터암으로 원하는 방향과 높이에 모니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도 날려버리고 즐겁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 Lync 2010 : 스마트 안랩을 위해 판교사옥에 UC환경을 구축하여 새로운 전화기가 지급되었습니다. 나에게 등록된 전화기를 가지고 다른 자리에 가서 꽂아도 그곳이 내자리였던 것처럼 내게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PC에 뜨는 메신저는 상대방의 얼굴과 상태는 물론 전화단말기가 아닌 PC 키보드로도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UC를 통해 언제어디서나 동료들과 편하게 소통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을 소개하는 'HELLO'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