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을 소개합니다! - ③

by 보안세상 2020. 3. 30.

2011.10.25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HELLO 안철수연구소는 새로운 사옥과 친해지고 싶은 안랩인들의 마음을 담아 HELLO 의 앞 글자들로 구성된 5가지 주제로 판교 사옥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H : Hi 안철수연구소
                                                            E : Eco 안철수연구소
                                                            L : Let's secure 안철수연구소
                                                            L : Learning 안철수연구소
                                                            O : On going 안철수연구소


오늘은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 소개 3탄!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사옥'을 담은 Let's secure 안철수연구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피드게이트

외부로부터 사옥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더 강력해진 출입 보안 시스템, 스피드게이트입니다. 출입보안 정책을 보다 강화한 이유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사옥을 만들어가기 위함입니다.

사무실층에 스피드게이트를 설치하여 방문객을 비롯한 외부인의 무분별한 사내 진입을 방지함으로써 내부 인력과 자산, 정보, 기술 등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옥 방문 절차가 복잡하게 되었지만 사내 중요 자산과 핵심기술을 지키는 일에 안랩인들의 노력에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카드

안철수연구소 판교사옥 출입카드키의 똑똑한 변신을 공개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무실 문 개폐기능에만 머물렀던 출입카드가 새 옷을 입고 확~ 바뀌었습니다. 출입카드키를 색상별로 구분하여 직원/ 연수생/ 아르바이트/ 외주직원/ 건물관리인 등 사옥에 출입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결재기능이 추가되어 사옥 내 구내식당과 카페테리아 이용금액을 사원증으로 간편하게 결재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무실 내 서랍과 옷장 잠금장치도 출입카드키 하나면 OK!


방문객 응대

판교사옥이 어떤 모습인지 구경하기 위해 가족, 친구, 고객사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게 될 것입니다. 더욱 강화된 출입정책으로 안철수연구소를 방문한 모든 분들은 2층 안내데스크에 가서 방문객 등록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는 2층 이하 공용공간에 대해서만 출입이 가능하고 사무실 층으로 출입을 원할 경우에는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긴 뒤 출입증을 받아 출입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 열거한 판교사옥의 체계적인 보안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보안기업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주제인  'Learning 안철수연구소' 편도 많은 기대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