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11.13 안철수연구소 ‘빛자루’ 사용자 150만 돌파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는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인 ‘빛자루’(www.Vitzaru.com)의 유무료 사용자가 최근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지 6개월 만의 성과로 각종 보안 제품 및 서비스가 난립하는 가운데 진정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V3 불법복제 버전 사용자가 ‘빛자루’로 흡수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현숙 인터넷사업본부장은 “‘빛자루’ 사용자가 150만 명을 넘어선 것은 최근 적발된 허위 백신들이나, 실시간 엔진 업데이트와 긴급 대응 체계도 갖추지 않은 채 외국의 엔진을 탑재해 무료 제공하는 불완전한 백신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한 “‘빛자루’는 20년 가까이 축적해온 기술력과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한 긴급대응 시스템으로 사용자 PC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또한 ‘빛자루’는 그레이제로, 사이트보안 등 혁신적 서비스를 담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인터넷 기반의 보안 서비스 외에도 보안 포털 사이트(www.ahnlab.com)에서 고부가가치의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보안 포털 사이트의 회원은 현재 약 600만 명 달해 특정 분야 전문 웹사이트로는 드물게 견고한 회원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