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11.22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 2.0 차원 홈페이지 개편

by 보안세상 2020. 3. 21.

안철수연구소가 최근 커뮤니케이션 2.0 차원의 새로운 회사소개 홈페이지(http://kr.ahnlab.com/company )를 개편하여 오픈을 하였습니다.

 

커뮤니케이션 2.0이란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웹 2.0 정신을 반영하여 개방, 공유,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을 의미하는 것인데,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웹 트랜드를 선도하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구성과 글로벌 보안기업으로서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관점에서 콘텐츠를 강화하고 누구나 쉽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우선 기존 뉴스 페이지를 사이버홍보실로 대폭 개편했습니다. 사이버홍보실에는 안철수연구소의 각종 소식뿐만 아니라 최신의 보안 관련 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화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RSS(맞춤형 정보구독)기능과 게시글을 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메일링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안철수연구소가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빛자루, 고슴도치플러스 등 각종 블로그를 한데 묶은 'AhnLab 스토리'를 신설, 안철수연구소의 생생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주들을 위해서는 실시간 주가정보와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한편, IR 자료실을 신설하여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철수연구소의 전 제품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사이버보안투어'도 눈에 띕니다.'사이버 보안투어'는 한 화면에 안티바이러스 제품에서부터 온라인 보안 서비스, 모바일 보안, 네트워크 보안 제품까지 도식화하여, 제품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안철수연구소의 기업문화와 안랩인들의 생활상을 유리알처럼 투명하게 보여주는 사보 '보안세상(報Ahn세상)'과 바로 연동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안철수연구소와 관련된 각종 사이트들을 한데 모아 쉽게 사용자들이 찾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