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7.11.05 안철수연구소, 그라비티와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공급

by 보안세상 2020. 3. 20.

안철수연구소가 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인 그라비티와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관련하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인기 게임인 라그나로크 2와 레퀴엠, 뿌까레이싱, W베이스볼에 온라인 게임보안 솔루션 핵쉴드와 키보드 보안 솔루션인 마이키디펜스가, 바디첵 온라인에는 마이키디팬스가 탑재가 됩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를 미국, 캐나다, 남미, 동남아, 유럽, 호주 등 전세계 65개국에 수출, 가장 폭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며 국내 게임의 해외 진출 성공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게임 업체입니다.  이번 양사간의 제휴는  국산 온라인 게임과 보안 솔루션의 해외 동반 진출이라는 상생 모델이라는 데 의의 있습니다.

 

핵쉴드는 온라인 게이머들의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 이용을 돕는 게임 보안 전용 실시간 해킹 감지 및 차단 프로그램입니다. 잠재적 해킹 경로 차단 등을 통해 게임 자체에 대한 해킹이나 변칙 플레이를 막아줍니다. 또한 ▲해킹 툴 탐지 및 차단 ▲메모리 해킹 방지 ▲스피드핵 방지 ▲디버깅 방지 ▲오토마우스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쉴드는 지난해 산업자원부로부터 '차세대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핵쉴드는 제품에 적용된 기술 대부분이 특허를 보유할 정도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