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당신의 지갑을 위협하는 IT기기들

by 보안세상 2020. 3. 29.

2011.09.30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오늘은 美 씨넷이 선정한 'IT 기기 가운데 꼭 갖고 싶은 제품' 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 톱 10'은 매월 인기가 좋았던 제품 위주로 선정됩니다. 이달에는 태블릿, 스마트폰 외에도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제품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씨넷 선정 '머스트 해브' IT기기 톱10

 

다음은 로라 쿠쿨루 씨넷닷컴 수석편집장이 선정한 IT 제품들 입니다.

 

■ 애플 아이패드2 16기가바이트(GB) 와이파이 버전

 

 ▲ 아이패드2.  

 

아이패드2는 갖고 싶은 IT 기기 제품 리스트 단골 손님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비교적 우수한 배터리 등이 큰 강점으로 꼽힙니다.  여전히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고 HDMI, USB, SD 메모리 카드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을 통해 애플이 경쟁 업체를 멀찌감치 떨어뜨린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씨넷은 iOS 5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등 새로운 추가 기능을 기대했습니다.

 

■반즈&노블 누크 터치 리더

 

 ▲ 반즈&노블 누크 터치.  

 

무엇보다 2011년형 누크는 콤팩트한 크기에 가볍습니다. 높은 명암비에 2세대 e잉크로 불리는 ‘펄 e잉크 디스플레이’를 통해 밝은 햇빛 아래서도 문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킨들의 키패드가 아닌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도 쉽습니다. 가격이 경쟁작보다 2배 가까이 비싼 점을 상쇄시켜주는 부분입니다.

 

외장 메모리 사용이 자유로운 점도 장점. 최대 32GB까지 SD 메모리카드를 통해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저장 용량은 와이파이로 반즈&노블 스토어에 접속해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단 2011년형 제품은 3G 연결과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고 고무로 된 뒷면에 지문이 많이 남습니다.

 

■ 코닥 플레이스포트

 

 ▲ 코닥 플레이스포트.

 

일찍이 디지털 카메라를 선보였던 코닥은 방수 포켓 캠코더 1인자 자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3미터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초당 30프레임 풀HD 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720p 동영상 촬영시 9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도 강점입니다.

 

촬영된 영상은 HDMI 케이블을 연결해 바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단 USB 연결은 불가능하다. 고해상도 촬영시 배터리 수명이 확 줄어버리는 점도 단점입니다. PC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기본 제공 소프트웨어는 일품이지만, MS 윈도 운영체제만 지원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Ahn

*더 자세한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 및 지디넷코리아(원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