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 교수 출연 'KBS 일류로 가는 길' 방송

by 보안세상 2020. 3. 28.

2010.01.14

 

안철수 교수가 출연한 'KBS 일류로 가는 길'이 오는 15일(금) 밤 12시에 방송됩니다. 다음 방송 안내를 참고하시어 많이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http://www.kbs.co.kr/1tv/sisa/firstclass/guest/index.html

 

『일류로 가는 길』

 

부제 : 기업가정신, 패자부활전에서 꽃 핀다

 

- 안철수 카이스트 석좌교수

 

○ 방송일시 : 2010. 01. 15(금) 24:00 ~ 24:50, 1TV

 

○ 방송내용


‘구직자들이 가장 존경하는 최고경영자 1위’

 

‘정도경영의 대명사’ ‘우리 시대의 진정한 영웅 1위’

 

안철수란 이름 석 자는 우리 시대의 성공한 기업인, 닮고 싶은 지식인, 청년 리더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의사, 컴퓨터 박사, CEO, 교수. 어느 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여러 분야를 개척해온 그의 역동적인 삶. 게다가 한 번의 실패도 없었으니 그의 능력은 세간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최연소 의학박사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백신 프로그램인 ‘V3’를 개발하며 ‘안철수연구소’를 세웠고 잘 나가던 CEO자리를 박차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난 안교수.

 

그리고 이젠 카이스트 석좌교수의 신분으로 학생들은 물론, 우리 사회에 ‘기업가 정신’ 이라는 행복한 바이러스 확산에 열심이다.

 

패기와 도전정신을 겸비한 ‘기업가(起業家)정신’. 기득권에 만족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고 새로운 가치와 일자리를 만드는 사람, 또 그런 일들을 누구 지시에 따라 또는 월급을 받고 행하는 게 아니라 자기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으로 옮겨 그 결과에 책임을 지는 것을 말한다.

『일류로 가는 길』이번 주에는 ‘실패와 도전의 기업가정신’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이 쇠퇴하고 있는 배경은 어디에 있는지. 아울러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은지, 안철수 카이스트 석좌교수에게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