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3.31 안철수연구소 아이디테일, 사진 공유 서비스로 SNS 지평 확대

by 보안세상 2020. 3. 22.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TFT인 고슴도치 플러스는 최근 오픈 아이디 기반의 SNS인 아이디테일에 사용자가 사진을 타인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포토앨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또한 화면 구성을 친근한 디자인과 직관적 메뉴로 새단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포토앨범'은 여럿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릴 때, 사진 속 인물의 이름을 태그로 등록하면 등록된 인물의 받은 사진 폴더에도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사용자가 등록한 모든 네임 태그는 '네임태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SNS에서도 사진을 올리거나 태그를 다는 등 기능을 제공하지만, 사용자가 사진과 태그를 등록해 보인을 보여주는 것을 뛰어 넘어 타인과 자연스럽게 공유해 또 다른 친구를 알아가고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아이디테일이 유일합니다.

또한 아이디테일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과 태그는 '오픈포토' 페이지에 등록이 되며, '요즘 뜨는 네임태그'에서 누구의 사진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지, 나와 네트워크를 맺은 사람을 아는 사람은 누가 있는지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이디테일에서는 '포토앨범'의 신규 서비스를 기념해 오늘부터 4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월의 날개'라는 폴더를 만들어 친구, 동료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네임태그를 달면 50명을 선정해 앨범을 제작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