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3.26 안철수연구소, 중국 최고 IT잡지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 1위

by 보안세상 2020. 3. 22.

안철수연구소의 중국법인은 중국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IT 전문 매체인 '중국신식안전(中國信息安全)’이 실시한 기업용 보안 소프트웨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이 중국의 권위 있는 잡지가 실시한 제품 성능 종합 테스트에서 중국 현지 백신 업체 및 세계적 보안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월간 중국신식안전이 기업용 보안 관리자들에게 편리하고 성능 좋은 기업용 보안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그래서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을 비롯 중국 내 현지 보안기업인 라이징, 금산, 강민,Kill 등과 글로벌 업체인 트렌드마이크로, 카스퍼스키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를 했습니다.

 



테스트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 클라이언트단 배포 편의성, 시스템 사양관리, 해킹 보호 등 총 27개 항목에 걸쳐 실시됐는데,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통합 백신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7.0 Platinum’과 중앙 보안 관리솔루션인 안랩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 제품으로 참여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종합점수 93.4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으며, 트렌드마이크로와 카스퍼스키가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테스트로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기업용 보안 시장에서 백신 제품뿐만 아니라 보안 관리용 제품도 관리의 편의성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게 돼어, 중국시장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중국신식안전은 올해 중국계산기보가 발행한 월간지인데, 중국계산기보는 1985년에 창간되어 21만부에 달하는 발행부수를 자랑하며 2006년에는 중국의 신문출판총서의 중국신문경재력 보고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중국의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500선에 선정되기도 한 영향력 있는 IT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