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4.03 안철수연구소, 국내 최초 대학생들이 만드는 블로그 사보 ‘화제’

by 보안세상 2020. 3. 22.

안철수연구소 국내 처음으로 대학생들이 만드는 블로그 사보 오픈


  

 

 

안철수연구소는 기존 두 달에 한번씩 발행하는 온라인 사보 ‘보안세상’에 이어 최근 사보 대학생 기자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블로그 사보 ‘보안세상’을 오픈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대부분의 기업 사보가 자사 직원이 편집권을 가지며 기업의 홍보 수단에만 국한 되었다면, 이번 안철수연구소 블로그 사보는 투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대학생 기자들이 단순히 사보 원고 작성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획 단계에서부터 취재, 편집 등 전 과정에서 편집권을 갖고 직접 운영하도록 하였습니다.

 

블로그 사보는 보안과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안철수연구소 사보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생생한 취재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안이야기와 세상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 블로그 사보에는 4기 대학생 기자 23명은 자신들을 소개하는 UCC영상 , 다양한 컨텐츠의 기사, 등을 제작하며 기자 활동에 열정과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창립 10주년이었던 2005년부터 대학생 기자 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대학생 기자들은 사보 제작 및 안철수연구소의 대내외 행사 지원 및 취재 등 활동에 참여하며 예비기자로서의 소양과 직간접적인 기업 문화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기로 활동했던 대학생 기자 10명 중  4명이 언론사에 합격하여 안철수연구소의 대학생 기자 활동은 언론 사관학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만들어 가는 블로그 사보가 안철수연구소의 투명하고 수평적인 기업 문화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매체 역할을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