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7.19 안철수연구소, 삼복 더위 이기는 이색 사내 이벤트

by 보안세상 2020. 4. 7.

초복 맞아 아이스크림 무한 리필, 중복엔 치킨 잔치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는 삼복 더위를 맞아 전직원에게 아이스크림과 치킨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복 이벤트는 2003년부터 기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해 온 사내 이벤트의 하나로 초복 기간인 7월 14일부터 9일 간 각종 아이스크림을 전직원에게 무한 리필 제공한다. 중복 다음 날인 25일에는 치킨 잔치를 할 예정이다.

 

삼복 이벤트 기간에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점심 식사 후 길게 줄을 늘어설 뿐 아니라 팀 별 회의 때도 아이스크림을 한가득 챙겨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벤트 중 하루는 건강 간식으로 아이스 홍시를 대량 투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섬머 이벤트의 슬로건은 ‘나는 가수다’의 스타 김범수의 유행어 ‘Get all right’을 인용해 재미를 더했다.

 

안철수연구소의 삼복 이벤트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백성에게 더위를 이겨내라는 뜻으로 빙표를 주어 서빙고(西氷庫)에서 얼음을 타가게 한 것에 착안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삼복 이벤트 외에도 겨울엔 가래떡 데이(11월 11일), 동지팥죽 데이 등 다양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해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를 일구고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