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1.05.11 안철수연구소, 네트워크 통합보안 장비 라인업 완성

by 보안세상 2020. 4. 6.

- ‘트러스가드 30’ 출시..CCTV, ATM , 편의점, 주유소, 학원 등에 적합  

- 고성능 기술 바탕 VPN 시장 주도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약칭 안랩) 11 고성능 네트워크 통합보안 솔루션인 ‘트러스가드 30(TrusGuard 30)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기존 10G 트러스가드 10000’과 멀티 기가급 트러스가드 1000’, 중견기업용 트러스가드 400/100’, 중소기업용 트러스가드 70/50’과 함께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종합적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트러스가드 30’ 2000년대 초중반에 구축된 구형 VPN(보충 설명)의 교체 수요를 겨냥한 것이다. 최근 인터넷(오픈 네트워크)으로 중요 내부 정보를 교환하는 일이 늘고, 폐쇄망에도 악성코드 감염 및 정보 유출 위협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정보의 안전한 교환을 보장하는 장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트러스가드 30’은 이 같은 요구를 충족하는 장비로서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기관의 소규모 지사 및 산업용 단말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규모는 작지만 오가는 데이터는 중요한, 전국에 산재해 있는 편의점, 주유소, 학원, //동 사무소, 은행 ATM 기기에 최적의 보안 대책이 된다. 아울러 다양한 정보를 발생시키는 CCTV, POS 단말기, 특수 목적형 센서 등 산업용 단말기에서도 효과적인 보안 대책을 제공한다.

 

‘트러스가드 30’의 특징은 소형 모델임에도 높은 방화벽/VPN 처리 성능을 보유했다는 것이다. 또한, 강력한 보안 위협 대응력을 기반으로 여타 VPN만으로 방어할 수 없는 보안 위협을 차단하고 지사/지점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IPS(침입방지시스템)를 비롯한 통합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와 침해사고대응센터(CERT)의 악성코드 및 네트워크 공격 대응 능력을 기반으로 한 능동적 종합적인 대응 체제를 갖추었기 때문에 본사-지사 VPN 사용자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준다.

 

한편, 안철수연구소의 '트러스가드' 제품군은 축적된 보안 콘텐츠 기술과 네트워크 보안 기술, 그리고 실시간 긴급 대응 체계의 3요소가 긴밀하게 결합된 것이 강점이다. 정확성과 최신성을 겸비한 6,000여 개의 IPS 시그니처를 유지하며, 제로데이(Zero-day) 공격 등 긴급 대응이 필요한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한다. 또한 V3와 연동해 보안이 취약한 PC의 네트워크 접근을 제어하거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격리 및 자동 치료함으로써 악성코드의 감염 및 VPN을 통한 확산을 차단한다.

 

안철수연구소 총괄사업부문장 조동수 전무는 “‘트러스가드 네트워크 보안 제품군은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인정 받아 올해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2010년의 사업 경험과 이번 신제품 출시로 VPN 시장을 주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충 설명 - VPN>-------------------------------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은 공중망(ADSL, VDSL, 케이블 모뎀) 위에 특정한 개인이나 회사만 이용할 수 있는 암호화된 인터넷 망을 한 번 더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VPN 상에 오가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암호화가 필수인데, 암호화 방식에 따라 SSL(Secure Sockets Layer) VPN IPSec(Internet Protocol Security) VPN으로 나뉜다. 안철수연구소의 '트러스가드' 제품군은 SSL VPN IPSec VPN 기능을 모두 제공하므로, 클라이언트 VPN 구성을 유연하게 할 수 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