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아이폰을 위한 최고의 증강 현실 앱 15선

by 보안세상 2020. 4. 1.

2012.04.21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구글의 프로젝트 글래스 증강 현실 안경은 첨단 미래 기술이라는 매력을 갖고 있지만 아직 판매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구글 글래스가 없어도 증강 현실은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용으로 나온, 구글 글래스 못지 않게 멋진 다양한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러한 앱은 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해서 뷰파인더에 정보를 띄웁니다.
 
가까운 음식점이나 극장을 알려주는 기능부터 거실을 새로 단장하는 데 유용한 앱까지 가장 뛰어난 15가지의 증강 현실 앱을 모아 보았습니다.

어크로스에어(Acrossair) 증강 현실 브라우저

 

어크로스에어는 증강 현실 분야의 스위스 군용 만능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폰을 가로 방향으로 들면 지도상에 현재 위치가 표시되며 원하는 레이어를 선택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극장, 호텔, 기타 편의 시설을 보고, 지오태깅된 위키피디아 항목을 확인하거나 인근 트윗을 보거나, 자동차를 주차한 후 정확한 위치를 표시해둘 수도 있습니다.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폰을 바로 들면 전체 화면 카메라 뷰파인더가 표시되며, 그 상태로 이리저리 움직이면 그에 따라 투명 풍선 모양의 오버레이 정보가 뜹니다.
[아이폰 | 무료]

 

스냅숍(SnapShop) 쇼룸

 

스냅숍을 사용하면 실제로는 아무것도 옮기지 않으면서 집안에 가구를 배치해볼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브랜드의 카탈로그에서 가구 상품을 고른 다음 카메라 라이브 뷰를 통해 가구의 크기를 조정하고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가구에 다른 색이나 패턴도 적용할 수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가구를 결정했다면 장바구니 버튼을 눌러 해당 판매점 웹 사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 무료]

 

골프스케이프(Golfscape) GPS 레인지파인더
 

 

다음에 골프장에 갈 때는 골프스케이프 GPS 레인지파인더를 준비해 둡시다! 이 앱은 골프 코스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찾은 다음 원하는 착구 영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그린의 전면, 중앙, 후면까지의 거리를 알려주고 홀당 최대 40개의 목표점을 매핑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 20달러]

 

스파이글래스(Spyglass)
 

 


아웃도어용으로 좋은 스파이글래스는 증강 현실 나침반과 같습니다. 이 앱의 전술 GPS는 사용자 위치를 지리/군사 형식의 좌표를 사용해 찾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참조할 위치(주차 장소 등)를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하며, 별 추적, 사물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 광학 거리계, 방위권에 따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군사 규격 나침반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췄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 4달러] <Ahn>

* 더 자세한 내용은 안랩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