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7.27 안철수연구소 통합보안 ‘TS엔진’ GS인증 획득

by 보안세상 2020. 3. 31.

-순수 자체 기술의 엔진 경쟁력 입증
-업계 유일 리눅스 및 유닉스 환경 모두 획득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자사의 4세대 통합 엔진인 'TS 엔진'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국내 우수 품질의 소프트웨어에 부여되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TS 
엔진' 'Total Security'의 약자로 나날이 지능화, 복합화하는 악성코드와 컴퓨터 환경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안철수연구소 4세대 통합 엔진이다. V3 Internet Security 8.0, V3 365 클리닉, V3 Lite 등 기업과 개인용 제품은 물론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와 서버용 제품 등에도 모두 적용돼 있다. 또한 그룹웨어, 웹 메일 및 국가 기록관리 시스템 등 악성코드에 대응이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에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집합) 형태로 제공된다.

안철수연구소는 27일 성능이 개선된 'TS 엔진 2.5'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는 압축 파일 진단/치료 성능이 향상됐으며 룰 기반, 특성 기반 진단법을 추가해 다양한 변종 악성코드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개선됐다.

GS
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일련의 테스트와 엄정한 심의를 거친 소프트웨어에 수여된다. 여러 인증 중 유일하게 제품뿐 아니라 엔진도 인증 대상이 되는 유일한 인증이다. GS인증 심사에서는 국제 표준인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의 6가지 품질 특성과 19가지 세부 항목을 평가한다.

안철수연구소 'TS 엔진'은 보안 소프트웨어 엔진 중 유일하게 리눅스(Linux)는 물론 
유닉스(UNIX) 환경에서도 인증을 받아 다양한 OS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순수 자체 기술로 엔진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철수연구소 조시행 상무는 "안철수연구소의 20여 년 자체 기술력이 집적된 'TS 엔진'의 기술력과 안정성이 다시 한번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TS 엔진과 함께 클라우드형 기술인 'ASD(AhnLab Smart Defence)'로 안철수연구소의 진단, 방어력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Ahn>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