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6.21 아이돌 육성 소셜 게임 등장, ’해피 아이돌’ 안철수연구소 출시

by 보안세상 2020. 3. 31.

- 국내 첫 아이돌 육성 소셜네트워크게임, 네이트 앱스토어에 서비스 개시
- 친구쿠폰, 기획사 방문 등 인맥확장을 위한 소셜요소 도입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보충자료참고)’ 21일 아이돌 육성을 주제로 한 소셜네트워크게임(Social Network Game, 보충자료참고) ‘해피 아이돌을 네이트 앱스토어(http://appstore.nate.com/892)와 네이버 소셜앱스(http://apps.naver.com/app/13959)에 서비스 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해피 아이돌은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아이돌 육성형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자신만의 기획사를 설립해 아이돌을 연습생에서 월드스타로 만드는 형태에, 다양한 친구요소를 도입해 아이돌 육성자체에 대한 즐거움에 친구 간 인적 교류 및 친목을 증대시키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해피 아이돌은 처음 한 명의 아이돌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며 이후, 자신의 기획사 레벨이 올라 갈 때마다 새로운 아이돌을 육성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돌에게 보컬, 스피치, 연기 등의 트레이닝으로 가수, MC, 배우로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오디션을 통해 직업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수백 개의 옷, 구두, 악세서리 등 아이템으로 자신의 아이돌을 꾸미고 이를 자신의 미니홈피에 자랑 할 수도 있으며, 특정 미션성취에 따라 각양각색의 뱃지를 모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 간 교류를 확대하는 소셜요소도 더욱 강화했습니다. 트레이닝 시 친구의 숫자만큼 지급되는 친구쿠폰을 사용하면 트레이닝 시간이 단축되며, 친구 기획사를 방문해 트레이닝을 도와주면 친구 아이돌의 스킬과 함께 자신의 게임코인도 늘어나 오디션이나 트레이닝, 아이템 구매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의 기획사를 방문해 전시 되어있는 뱃지 넘어뜨리기, 발도장 찍기(낙서하기), 방명록 남기기 등이 가능하고 자동으로 활동에 대한 기록이 남아 친구간 교류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게임의 배경음악은 서강대 게임교육원의 음악제작 동아리 멀티미디야(MultiMIDIya, http://multimidiya.com/)에서 제작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생태계의 생성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2009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 해피가든을 런칭하고 이번에 도시건설 경영 소셜게임인 해피타운을 발표한데 이어, 오늘 아이돌 육성 소셜게임인 해피아이돌을 발표해 소셜네트워크게임에서 해피 브랜드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Ahn>

 

 

*참고자료

고슴도치플러스 소개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아이디테일’(www.idtail.com)에 구글 오픈 소셜 플랫폼을 구현해, 일반 개발자들이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내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며 웹서비스 개방을 주도해 오고 있습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국내에서는 이번에 발표한 해피아이돌 이외에 해피타운, 해피가든, 캐치미이프유캔, 영어챌린지, 한자챌린지, 세계어디까지가봤니, 바이러스퇴치작전, 야옹야옹 등 총 9종의 앱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 하기도 했습니다.
 
해외에는 지난 2009 6월 캐치미이프유캔을 미국 페이스북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래 올해 1월 세계적인 SNS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인 락유 아시아와 손잡고, ‘캐치미이프유캔을 일본의 대표적인 SNS인 믹시에 런칭한 바 있습니다.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모바일 진출을 위한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소셜네트워크게임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SN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임 전문가들이 떠오르는 시장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하이파이브, 믹시 등 대부분의 글로벌 SNS에서 이미 활성화되어 있으며, 국내 대표적인 SNS인 싸이월드가 네이트 앱스토어를 오픈하여 그 성장세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