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6.17 한국 대표 보안 기업 일본서 IT기술 뽐내

by 보안세상 2020. 3. 31.


지난 달 일본에서 KOTRA주최로 한국 IT 선진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호텔 뉴 오타니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안철수연구소의 일본법인 장대훈 부사장이 강사로 초빙되었습니다.  

 

*KOTRA

 


이날 밖에는 차가운 비가 왔지만 세미나 홀은 관련 업계 관계자 100명 이상이 참석해 한국 IT 기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단에 오른 일본법인 장대훈 부사장은 작년 말부터 올해 초에 걸쳐 일본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검블러” 사례에 대해 언급하면서, 한국에서 발생한 웹공격 패턴과 최신 사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설명을 통해 양국가 간의 웹공격 패턴과 대응 방법에 대한 비교 설명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 되었습니다.

현재 일본에는 이런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는 사실과, IT 선진국인 한국 안랩이 개발한 '사이트가드 AhnLab SiteGuard, http://www.siteguard.co.kr/ )제품과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안철수연구소가 모바일,스마트폰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과 현재 “V3 Mobile + for Transaction”기능을 개발중에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매우 유익했다”, “한국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IT 선진국 한국의 보안을 책임지는 안철수연구소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