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명절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App!

by 보안세상 2020. 3. 29.

2011.09.08

 

안녕하세요. 안랩인입니다. 가을이 고개를 내밀자, 민족최대명절 추석이 한 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두 모일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지 않나요? 하지만 행복함만 가득할 것 같은 추석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귀성길 긴 교통 체증에 힘겨워 하는 분들. 이제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만 아직도 친인척들의 호칭이 헷갈리는 대학생들. 홍동백서가 뭔지 조율이시가 뭔지 도통 외워지지 않는 초보 며느리들. 이런 기분으로는 도저히 즐겁게 출발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안랩인이 준비했습니다. 기분을 산뜻하게 만들어 줄 추석 연휴 필수 애플리케이션 BEST5와 함께 모든 근심 걱정 날려버자구요!

1. 고속도로교통정보

 

더 이상 멍하니 앞 차 트렁크만 바라보는 것은 그만두자구요! 지금은 스마트폰을 바라봐야 할 때입니다. '고속도로정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라면 극심한 교통정체도 가볍게 피해갈 수 있습니다.
  

▲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정보

 

이 앱은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과 CCTV를 통한 실시간정보, 교통속보 및 사고정보, 고속도로 주유소의 주유 요금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고속도로 별로 교통상황(녹색 - 소통원활, 붉은색 - 교통정체)을 한눈에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2. 글로리 코레일

 

▲ 코레일의 '글로리 코레일' 애플리케이션

 

아직 기차 여행의 로망을 간직하신 분들에게는 코레일의 '글로리 코레일'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열차별 운행시간과 도착시간, 좌석현황등을 조회 할 수 있고 예약 또한 가능합니다. 코레일 아이디가 없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예약 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3. 코버스(IKOBUS)

▲'IKOBUS' 애플리케이션

 

명절의 교통 체증을 피해 버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는 'IKOBUS'를 권하고 싶습니다.  'IKOBUS' 애플리케이션'은 조회하고자 하는 구간을 입력하면 배차정보, 잔여좌석, 요금정보, 소요시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예매를 하려면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해야 합니다. Ahn


* 더 자세한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