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0.02.17 한자챌린지, 마법천자문과 만났다!

by 보안세상 2020. 3. 29.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보충자료참고)’ 최근 학습만화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법천자문의 '고사성어시리즈' 컨텐츠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게임 한자챌린지(http://appstore.nate.com/143)'에 도입해서 재미와 학습요소를 대폭 강화해 서개편 서비스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한자챌린지는 기존의 한자 맞추기 및 독음퀴즈를 통해 1급에서 8급까지 자신의 한자단어 실력을 단순 측정하던 형식에서, 마법천자문 컨텐츠를 활용한 수련과 도전 그리고 완성이라는 스토리라인을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종전의 퀴즈와 급수 획득형식을 태권도와 같은  개념을 도입한 수련과정으로 변경했고, 이와함께 마법천자문 세계를 돌아다니며 마천비서(고사성어 카드)를 획득하여 한자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마천모드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한자챌린지 수련모드의 도전화면

 

한자챌린지 수련모드의 문제풀이화면

 

마천모드에서는 마법천자문의 다양한 진영을 돌아다니며 독음, 한자맞추기를 비롯한 빠진 한자 맞추기, 그림보고 고르기 등 각 진영 별 유형의 퀴즈를 풀고, 스테이지를 완료 할 때마다 고사성어에 대한 ‘마천비서’를 획득하게 되어 게임을 즐기며 쉽게 한자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련과정과 마천모드에서 친구(일촌)간 순위매김(랭킹)와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한자챌린지의 마천모드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고슴도치플러스는 이번에 학습만화 출판계에서 검증된 컨텐츠인 마법천자문과 SNS게임의 결합을 통해 게임과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본격적인 에듀테인먼트 SNS게임을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