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1.13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영어실력과 상식을 기른다

by 보안세상 2020. 3. 28.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영어 공부하자 

 

국내최대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 사내 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 아기자기한 게임을 통해 영어실력을 쌓을  있는 영어챌린지(http://appstore.nate.com/389)’와 미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히트를 기록한  있는 캐치미이프유캔(http://appstore.nate.com/412)’  새로운 소셜네트워크게임 2종을 네이트 앱스토어(http://appstore.nate.com/)에 서비스 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소셜네트워크게임 2종은 게임을 통해 사용자  인적교류  친목을 증대시키는 소셜네트워크게임의 요소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있는 에듀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결합한 것이 가장  특징입니다.

 

영어챌린지 경우 8급 유치원생 단어부터 1급 대학원생 단어 (GRE/GMAT 관련 단어)까지 급수 별로 영어단어를 습득 할 수 있는 본격적인 에듀테인먼트 게임으로, 일촌들을 초청하여 서로의 실력을 겨룰 수도 있습니다.

 

캐치미이프유캔 미국 최대의 SNS 페이스북에서 먼저 영어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8 여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동명게임의 한글판으로, 일촌끼리 추격자나 도망자가 되어 서로를 추격하고 도망가는 게임입니다. 도망자와 추격자는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미니게임을 통해 영화, 도서, 음식, 세계지리 등의 분야의 다양한 상식을 쌓을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SN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바탕으로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와 친목을 도모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임 전문가들이 떠오르는 시장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하이파이브, 믹시  대부분의 글로벌 SNS에서 이미 활성화되어 있으며, 국내 대표적인 SNS 싸이월드가 네이트 앱스토어 오픈하여  성장세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해피가든(http://appstore.nate.com/145), 한자챌린지(http://appstore.nate.com/143), 세계어디까지가봤니(http://appstore.nate.com/141), 바이러스퇴치작전(http://appstore.nate.com/144), 야옹야옹(http://appstore.nate.com/142)  다양한 앱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싸이월드 등의 국내 SNS 플랫폼 외에도 미국의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일본의 믹시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Ahn>

 

 

*참고자료

고슴도치플러스 소개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아이디테일’(www.idtail.com) 구글 오픈 소셜 플랫폼을 구현해, 일반 개발자들이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할  있도록 하는  국내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며 웹서비스 개방을 주도해 오고 있다.

 

소셜네트워크 게임 2종 간략소개

캐치미이프유캔

캐치미이프유캔은 지난 5월부터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에서도 런칭 되었던 소셜 게임으로, 이번에 싸이월드용 버전으로 선보이는 게임이다. 캐치미이프유캔이란 제목 자체에서 드러나듯이 유저들이 추격자나 도망자가 되어 서로를 추격하고 도망가는 게임이다. 도망자는 추격자를 피해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미니게임을 통해 도피 자금을 벌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추격자는  도시의 거점에 해당하는 퀴즈를 맞히면 주어지는 힌트를 통해 도망자를 쫓을  있다. 결국 3시간 안에 도망자가 잡히지 않고 미션을 수행하면 도망자가 이기게 되고, 3시간 안에 추격자가 도망자를 잡게 되면 추격자의 승리다. 게임을 하면서 나오는 영화, 도서, 음식, 세계지리 등의 분야의 퀴즈를 통해 다양한 상식도 쌓을  있다.

영어챌린지

자신의 영어 단어 능력을 테스트 하고 즐기면서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게임이다. 8급 유치원생 단어부터 시작해서 7급 초등학생용 단어, 6급 중학생용 단어, 3/4/5급 고등학생용 단어, 2급 대학생용 단어 (TOEIC/TOEFL 관련 단어), 1급 대학원생 단어 (GRE/GMAT 관련 단어)까지 각 급수 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학습 모드와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학습모드에서는 해당 등급의 단어에 익숙해 질 때까지 반복 학습이 가능하며, 게임모드에서는 한 등급에서 95점을 득점하게 되면 다음 등급으로의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