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11.17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또다시 특허 획득

by 보안세상 2020. 3. 28.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잇단 특허 획득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핵쉴드(AhnLab HackShiled for Online Game 2.0)’에 탑재된 기술 2종이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핵쉴드는 기존 6개의 해외특허 출원 외에 12개의 국내특허를 획득하여 국내외 온라인 게임 보안 시장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한번 입증 했습니다.

 

이번 특허 기술은 메모리에서의 데이터 보호 방법 실행 이미지의 원본 코드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 더욱 정밀한 온라인 게임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모리에서의 데이터 보호 방법 기술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가 해킹(스캔)되거나 조작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최근 온라인 게임이 사용하는 중요 데이터가 메모리의 어디에 위치하는지 검색하고, 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할 수 있는 해킹 툴이 많이 유포되고 있는데, 이런 해킹 툴은 게임 업체에 손해를 끼침은 물론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유출하거나 컴퓨터에 심각한 오류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안철수연구소의 특허 기술은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실시간으로 암호화/복호화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를 변경함으로써 공격자가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없게 하고,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해당 데이터의 에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생성함으로써 데이터가 조작되는 경우 메모리에 기록되지 않게 한다.

 

또한 실행 이미지의 원본 코드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 기술은 메모리 상의 실행 이미지 코드를 변조하는 해킹을 막는 데 활용됩니다. 이런 해킹은 온라인 게임 시 정상적인 경우보다 훨씬 유리하게 동작하도록 함으로써 게임의 형평성을 무너뜨리는데요, 안철수연구소 특허 기술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행 이미지 코드가 후킹 및 변조될 경우 실행 가능한 원본 코드를 만들어 냅니다. 이에 따라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 변조된 코드를 찾아내거나 변조 이전의 코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핵쉴드'는 온라인 게임 보안 기술 종주국의 선두주자로서 그 위상에 걸맞게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 미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20여 개국 70여 개 게임에 공급돼 전세계의 안전한 게임 환경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