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산업기술상 장영실상 시상 현장 가보니

by 보안세상 2020. 3. 27.

2009.06.10

 

365일 건강한 PC V3 365 클리닉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교육과학 기술부가 후원하는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습니다.

장영실상은 우리기업과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신기술 제품을 선정ㆍ포상함으로써 기술개발자의 사기를 높이고, 수상제품과 기업에대한 언론홍보를 통해 초기시장진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99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산업기술상입니다.

IR은 Industrial Research의 약자로 산업기술연구라는 뜻이며, 52는 1년 52주동안 매주 1개 제품씩을 시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IR52장영실상은 최근 언론에서 황우석 박사 수상 관련 이슈가 되고 있는 장영실과학문화상(사단법인 과학선현 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과는 전혀 다른 수상제도입니다.  일부 보도에서 두 제도를 혼돈하여 기재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뉴스]'장영실과학문화상`, IR52장영실상과 전혀 관계없어



6월 9일 르네상스 호텔에서 장영실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시상식에는 안철수연구소를 비롯하여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등 대기업들과 중소기업 수상자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그 생생한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장영실상은 기업에게는 상패와  트로피를, 연구원들에게는 메달과 상패를 직접 수여합니다. 경영지원본부 김기인 상무가 회사대표로 수상을 했습니다.

V3 365 클리닉을 총 지휘한 최은혁 팀장이 연구원들을 대표해서 수상을 했습니다.

수상이 끝나고 V3 365 클리닉 개발의 주역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좌로부터 전진표 주임연구원, 최은혁 팀장, 김기인 상무, 김정훈 책임연구원, 김병훈 주임연구원 입니다.

장영실상을 수상한 기업 대표 및 연구원들이 모두 함께 모여서 기념촬영을 하였습니다. 안철수연구소 연구원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행사장 밖에는 제품을 소개는 전시부스도 마련했습니다. 기념사진을 찍지 않을수 없겠죠?


장영실 초상화가 그려져 있는 기념패와 해시계가 그려져 있는 상패. 너무나도 멋집니다.

V3 365 클리닉은 지난해 4월 말 출시한, 종합적인 보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가 웹 기반으로 결합된 세계 최초의 모델입니다. 보안의 개념을 단편 제품 및 기술 차원에서 고객의 관점으로 바꾸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고객지원과 전문가 서비스, 보안 정보의 올바른 가이드, 긴급 대응 체계 등의 전방위 케어를 통해 보안 위협 요소 제거를 비롯해 종합적으로 PC의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종합주치의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