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07.03 안철수연구소,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

by 보안세상 2020. 3. 27.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6월 29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거래소에서 수여하는 '200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코스닥시장 기업지배구조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배구조 우수기업'은 한국기업지배구조센터에서 매년 주권상장법인 및 코스닥 상장법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내부조사를 통하여 선정됩니다.

 

평가기준은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공시 ▲ 감사기구 ▲ 경영의 과실배분 등 총 5개로 구성됩니다.

 

안철수연구소는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여 이의 독립성을 더욱 높였음은 물론, 자발적으로 감사위원회 및 보상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감사위원장을 포함한 모든 감사위원을 사외이사로 구성하여 공정성 및 전문성을 확보하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정기주주총회 개최 시 관련정보를 주주들에게 미리 공지함으로써 일반주주의 총회 참석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유도한 점 등이 주요 높게 평가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2009년 기업지배구조 우수 기업 선정된 기업은 기업표창과 함께 당해 연도의 연부과금, 변경 및 추가상장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뿐 만 아니라,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국내외 기업설명회(IR)에 우선적인 기회를 부여 받고 각종 공시매체에 선정 사실을 1년간 홍보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