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토정비결로 본 안철수연구소의 2009년 운세

by 보안세상 2020. 3. 26.

2009.01.14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토정 비결로 신년 운세를 점치고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 사보 보안세상에서, 안랩인 모두 새해에 힘차게 도약하기를 바라며, 1995년 3월 15일 오전 9시에 태어난 안철수연구소의 기축년 토정비결을 알아보았습니다.



 일확천금과 같은 횡재는 아니더라도 노력한 이상의 재물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재물이 크게 들어오는 복은 없는 시기이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일에서 성과를 얻어내면 그 성과들이 곧 재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될 것은 들어오는 재물도 귀하게 들어오지만 재물이 나가는 것을 잘 지켜야만 된다는 것입니다. 타인으로 인하여 재물을 잃게 될 가능이 많은 시기이므로 남을 위해 보증을 서거나 돈을 빌려주는 일이 생긴다면 사람도 잃고 돈도 잃게 되는 결과가 생긴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상반기에 수익을 확보해야 하므로 년 초에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소극적으로 움직인다면 큰 후회로 남게 될 것입니다. 기회를 굳이 기다리지 마시고 하던 일에 매진한다면 일이 끊이지 않고 저절로 분주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는 그냥 굴러 들어오는 재물은 없으나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든 것이 재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노력하신다면 기대이상의 재물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큰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현재의 상황을 점검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유연하게 잘 극복하시면 진행하는 일 중에서 좋은 기회가 생기며 뜻밖의 희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귀성이 암운을 물리칠 것이니 도둑이 달아나고 혜안이 밝아지는 때입니다. 귀인이 들어오는 시기이고 운이 자신에게 강하게 작용하니 한 사람의 소중한 인연이 열 사람이 되어 돌아오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외부적으로 활동하는 분들은 절대로 위축 될 필요가 없습니다. 뜻하지 않은 도움을 줄 사람이 많이 있으니 경쟁자가 나의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직장에서는 큰 위치에 오를 기운이니 승진 수가 있고 사업적으로는 큰 거래를 성사하게 될 것입니다. 재물을 소모하지 않고 새로운 재물을 얻는 것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올해는 집안에 경사가 많아지고 가족 간의 사랑이 두터워지게 되니 가정이 화평하고 근심이 거의 없을 해가 될 것입니다. 윗사람으로부터 들려오는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이고 아랫사람들에게 축하해줄 일이 있을 것입니다. 가정이 화목하니 근심이 찾아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한 차례의 어려움이 있으나 가정의 화목에 금이 가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약간의 문제가 있을지라도 비가 온 후에 땅이 더욱 굳어지는 것처럼 가족 간의 사랑을 더욱 끈끈하게 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식구는 가족의 경사가 될 것이며, 좋은 운의 시작이 될 수 있는 인연이기도 합니다.
 
월별운세

 

1월 : 혹한의 겨울은 봄 농사의 풍년을 알리는 것이니 힘들다 하여 실망할 일이 없습니다. 양분을 충분히 흡수한 토양이 초록의 대지를 준비하는 것이니 어려움을 맞아도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물을 모아야 합니다. 앞으로 쓸 일이 있을 것이니 더 큰 재물을 위한 준비입니다.

 

2월 : 혹한의 겨울은 봄 농사의 풍년을 알리는 것이니 힘들다 하여 실망할 일이 없습니다. 양분을 충분히 흡수한 토양이 초록의 대지를 준비하는 것이니 어려움을 맞아도 능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물을 모아야 합니다. 앞으로 쓸 일이 있을 것이니 더 큰 재물을 위한 준비입니다.

 

3월 : 만물이 생성하고 노력하는 땀방울을 시원한 바람이 닦아주니 힘들 것이 없는 시기입니다. 분주하고 몸이 고단하여도 마음이 평안하니 대길의 기운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지금이 힘들지 앞으로는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집안에 경사가 있는 것도 대길의 시작이요. 인연이 깊지 않았던 사람이 큰 인연으로 발전하여 어렵던 일을 수월하게 풀어줄 것입니다. 비로소 대통이 시작되는군요.

 

4월 : 너무 앞서 생각하면 큰 화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중한 자세가 필요한 달입니다. 일적인 진행은 무조건 추진하는 것보다는 계획을 꼼꼼하게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빨리 진행되는 일은 반드시 문제가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절대로 서둘러서는 안되니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5월 : 일전에 도움을 준 경험이 있다면 배가 되어서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새롭게 진행되는 일에서 도움을 받으니 일전의 관계가 더욱 발전되며 인간적인 교분도 좋아지는 때입니다. 사람들을 만나는 일이 즐거우니 되지 않을 일이 없으며 뜻한 바도 수월하게 진행되니 덩달아 가정도 평안하고 즐겁습니다. 아주 좋은 달이니 시간을 게을리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6월 : 기운이 워낙 좋으니 가만히 있어도 나를 보호하는 기운이 있습니다. 월성이 나를 비추는 달로 행운도 함께하며 위기가 와도 이를 막아주게 됩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도 나에게 도움을 주니 인연이 좋습니다. 다툼이 생기면 나서지 않아도 해결이 되니 오히려 져주는 것이 크게 이기는 결과가 됩니다. 세상을 좋게 보셔도 무방한 달이니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7월 : 위기가 오면 크게 느껴지는 달입니다. 하지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가까이 있습니다. 좋은 결과나 해법이 있을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큰 어려움이 되지만 실천에 옮기면 그리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나서서 해결하면 막힐 것이 없으니 직접 해결하세요.

 

8월 : 무모한 제의를 받으면 일단은 거절하는 것이 좋으며 짝사랑이나 프로포즈는 이번 달은 무모하게 도전하지 마십시오. 제3자의 일에 개입하면 구설이 따르니 이 또한 경계하셔야 합니다.
 
9월 : 여명을 딛고 해가 중천으로 솟는 시기입니다. 모든 일이 분명해지니 마음이 한결 가볍습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시기이군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더라도 결정은 본인의 의지를 많이 참고하세요. 판단에 실수가 없는 시기이므로 좋은 결정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일들이 준비 될 것이니 만사형통입니다. 어려움은 순간이고 경사는 앞으로 크게 일어날 것입니다.

 

10월 : 계획한 일이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중요한 계획이라면 미리 점검하시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진행한 일이 있다면 직접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재물과 관계된 일이나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일에는 관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1월 : 가까운 사람에게 다소 곤란한 부탁을 받게 되는데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보증이나 재정에 관계된 일은 만약의 경우를 감당할 수 없다면 가급적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 좋은 것만 생각해도 부족함이 없는 달이니 구태여 다른 생각을 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생각으로 시간을 보낼 겨를이 없습니다. 무엇이건 행동에 옮기면 결과가 빠르게 도출됩니다. 새로운 것을 계획하지 마시고 구체적으로 수익이 올라올 수 있는 부분에 매진을 하세요. 직장이건 사업이건 모두 크게 효과를 볼 것이며 특히 외적으로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은 영업적인 성과가 눈에 보이게 나타나는 때입니다. 자신감을 가져도 좋은 시기이니 신중함은 오히려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이 되는 때입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그 이상의 재물을 얻으리라는 구절처럼 500여 명 안랩인의 땀이 좋은 결실을 얻기를 소망해봅니다. 물론, 여러분들의 가정이나 직장에서도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져서 행복 가득한 2009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