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9.03.05 안철수연구소, "중국 현지 성공한 기업" 만들겠다.

by 보안세상 2020. 3. 26.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어제(4일) 오후 북경 메리어트 호텔에서 김홍선 대표, 김현숙 법인장을 비롯, 중국 공안부 바이러스대응센터 관계자 및 주요 언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보안 제품인 ‘트러스가드 UTM(AhnLab TrusGuard UTM) 출시 및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한국의 IT 인프라 및 보안 원천 기술로 축적된 역량과 중국 시장의 잠재력을 결합한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현지에 맞는 새로운 보안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중국 현지화에 성공한 기업으로서 롤모델(Role Model)을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위해 중국법인은 사업 모델 다각화, R&D 능력 강화, 파트너십 확대 등 3대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사업 모델을 다각화하기 위해 중국 내 타 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인터넷 뱅킹 보안, 웹사이트 보안, 관제 서비스 등을 특화해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현지 바이러스 분석 센터를 강화하고, 온라인 게임 해킹 대응 조직, 침해사고대응(CERT) 조직을 새롭게 운영하는 등 R&D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 아울러 총판 및 대리점 체제를 새롭게 정비하고 기술 서비스 및 교육 체제를 구축하는 등 사업 개발 파트너십 확대에도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고전을 한 가운데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조직 재정비로 위기를 극복하며 한발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 왔습니다. 올해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이 많겠지만 안철수연구소 중국 법인은 금융 보안, 온라인 게임 보안 분야의 세계적 기술력과 국내에서 축적한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로 중국에서 성공한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