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23.04.03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창립 1주년 기념 ‘소울바운드 토큰’ 지급 이벤트 진행

by 보안세상 2023. 4. 3.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창립 1주년 기념 ‘소울바운드 토큰’ 지급 이벤트 진행

- 창립 1주년 맞아 ‘ABC 월렛’ 사용자 대상으로, 4월 1일과 28일 총 2회에 걸쳐 ‘소울바운드토큰’ 무료 지급

- 지급받은 토큰으로 추후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개최하는 다양한 이벤트 우선 참여 가능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myabcwallet.io)가 창립 1주년을 기념해 자사의 Web3 지갑 ‘ABC Wallet(이하 ABC 월렛, 보충자료 참고)’ 사용자 전원에게 ‘소울바운드 토큰(Soul Bound Token, 이하 SBT)’을 무료로 지급하는 ‘First Anniversary SBT’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울바운드 토큰’은 블록체인에서 소유자의 신원인증 기능이 있는 양도 불가한 토큰을 의미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이번 1주년 이벤트에서 창립일인 4월 1일과 4월 28일, 총 2회에 걸쳐 ‘ABC 월렛’을 설치한 이용자 전원에게 ‘창립 1주년 기념 SBT’를 지급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기존 지갑 사용자를 대상으로 4월 1일에 1차 지급을 완료했으며, 4월 28일에는 당일(4.28) 오전 9시까지 ABC 월렛을 설치한 추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2차 지급(1차 지급 받은 사용자 제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주년 기념 SBT는 ABC 월렛을 설치했다면 별다른 절차 없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ABC 월렛’ 사용자는 ‘ABC 월렛’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앱에서 지급받은 SBT를 확인할 수 있다.

 

‘창립 1주년 기념 SBT’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는 추후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의 참여권과 기타 혜택을 우선적으로 받게 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자사는 지난 1년 간 사용자들의 큰 관심 속에 ‘ABC 월렛’을 출시하고 Web3 생태계 내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서비스를 오래 사용할 수록 더 큰 혜택을 받는 방식의 보상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도 참여 중인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이번 SBT를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SBT발행 외에도 4월 한 달 동안 창립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충자료] ABC Wallet(ABC 월렛)

‘ABC Wallet’은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제공하는 Web3 지갑이다. 안랩의 보안 기술 및 노하우를 Web3 지갑에 적용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시큐어 MPC’ 기술을 활용한 키 해킹∙분실 방지 및 사용자 인증 기반 키 복구 ▲위험 지갑 주소에 대한 위험 안내 ▲이더리움∙클레이튼∙바이낸스∙폴리곤 등 다양한 메인넷 및 300개 이상의 토큰(ERC-20) 지원 등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ABC 월렛으로 보유한 NFT를 확인할 수 있는 ‘NFT 뷰어’ 기능과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보유한 NFT를 띄울 수 있는 ‘NFT 위젯’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Web3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