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15.11.18 안랩, 사내 자율 스터디그룹 지원제도 ‘VIEW 클럽’ 운영

by 보안세상 2020. 4. 25.

안랩, 임직원에 ‘교육 복지’ 제공 확대

 

- ‘VIEW 특강’,‘VIEW 태스크’ 등 기존 교육 Program을 심화 학습하는 자율 스터디그룹 지원제도

- 지식의 결합 및 교류로 임직원 개인 및 기업의 경쟁력 동반 성장 기대

 

토종 보안기업 안랩이 기존 교육 프로그램 외에 교육 심화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하는 등 임직원의 자기개발과 자발적 학습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사내 자율 스터디 그룹 지원 제도인 ‘VIEW 클럽’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VIEW 클럽’은 ‘VIEW 특강’, ‘VIEW 태스크’ 등 안랩의 기존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보충자료 참조)에서 습득한 지식을 심화 학습 할 수 있도록 사내 자율 스터디 그룹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로 안랩 임직원들은 명사 강의 ‘VIEW 특강’과 실무형 교육과정 ‘VIEW 태스크’에서 다룬 내용 중 전문적으로 추가 학습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소규모 스터디그룹 개설을 신청할 수 있다.

 

사내 심사를 거쳐 선정된 스터디그룹은 최대 6개월 간 교재, 외부 교육 수강, 컨퍼런스 참가 등 학습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다.

 

안랩은 스터디그룹의 학습 결과를 매월 사내게시판에 게시하고, 연 2회 사내 지식공유 세미나를 개최해 ‘VIEW 클럽’에 참여하지 않는 임직원들도 스터디그룹에서 나온 다양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랩은 이 제도로 ‘VIEW 특강’과 ‘VIEW 태스크’에서 도출된 지식이 안랩 임직원의 전문 지식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결합된 지식의 사내 확산으로 임직원 개인과 기업 경쟁력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랩 인사팀 안현진 팀장은 “기존 뷰 특강에서 나온 해외 및 국내의 흥미로운 주제를 심화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업무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보충자료] 안랩 VIEW 프로그램

‘VIEW’는 안랩의 임직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으로 △변화에 대한 민첩성을 높이고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기 위한 ‘특강’ 세션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론과 도구에 대해 학습하는  ‘VIEW x TASK’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강’ 세션은 임직원의 호평 속에 ‘경영학 대가’ 윤석철 교수, ‘뇌과학자’ 김대식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 소설가 김영하, ‘사물인터넷 전문가’ 이경전 교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김치원 원장, ‘대한민국 인터넷의 아버지’ 전길남 박사 등 명사들의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