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칼럼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신제품 발표회에서의 연설내용

by 보안세상 2020. 4. 19.

2007.12.21

 

저는 2007년 6월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이하 안박사유한공사)에 입사하여 안박사유한공사의 CEO직을 맡게 되였습니다. 2개월 사이에 새로운 제품 시리즈를 출시하였고 안박사유한공사의 기업발전 전략과 업무발전 책략을 확정하였으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팀웍을 구성함과 아울러 2007년 8월 28일에 북경취궁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하기는 회의에서의 주제연설입니다.

8년의 경험을 기초로 새로운 돗을 날리자

 

존경하는 지도자님, 내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선 안박사유한공사를 대표하여 오석주 대표님의 중국 시장에 대한 중시와 우리 본토 팀웍에 대한 믿음과 지지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우리 안박사유한공사에 대한 오대표님 이하 본사의 지지는 자금과 기술의 투자뿐만 아니라 더욱더 중요한것은 본사의 믿음과 신임입니다.그리고 이자리에 참석해주신 국가 바이러스 검측센터 장주임님의 열정적인 발언과 격려에 감사를 드리며 기타 내빈과 매스컴에 깊은 사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원친구들의 공동한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안박사유한공사의 발전에서 획기적인 날입니다. 우리는 안박사유한공사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지켜 봤으며 세계에서 선진적인 네트워크 백신 제품 시리즈를 출시하였을뿐만 아니라, 멀지않은 미래에 시리즈 네트워크 보안제품을 출시할 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는 본사의 전략배치에 따라 중국법인의 참신한 기업발전 전략과 업무경영 책략을 제정한것 입니다. 여러분들, 안박사유한공사의 새로운 발전을 기대해 주십시오.

 

세계 최초의 컴퓨터 안전기술 개발업체인 안철수연구소는 업계에서 중요한 지위와 작용을 일으키고 있으며 일찌기 80년대부터  안철수연구소 창시자인  안철수 의장님은 독자적인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의 개발에 뛰어들었고 현재 거대한 성공을 이룩하였습니다. 20여년의 지속적인 창신과 발전으로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종합실력이 가장 뛰어난 정보보안 종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공급상으로 부상하였 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바이러스 방어 제품 및 기술에서 전면적인 시스템 솔루션의 주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방화벽, 방독벽, 침입검사, 안티 스팸메일 및 통합 위협관리 등 시리즈 제품 면에서 부단히 창신하고 돌파하여 진정한 의미에서의 종합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상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정하는 가장 잠재력이 있는 시장의 하나이며 또한 참여자에 대하여 특별한 조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성공을 꿈꾸려면 이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뿐만 아니라  이 시장환경에 적응하여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참여자로써 선진적인 기술과 우수한 제품을 갖고 있어야 하며 지역이 넓고 사용자 유형이 많으며 사용자 규모의 차이가 많은 시장특성에 맞춤한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는 능력이 구비되여야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첨단기술이 필요하지 않을수 있지만 미세함에 정력을 몰두하고 즉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전반적 중국의 보안시장은 제품의 도입시기와 쾌속발전시기는 넘어섰으며 점차 상대적으로 안정된 성숙시기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국부적인 시장경쟁이 격심해지고 현재 수직업계의 수요는 이미 기본적으로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중심 도시의 정보화 지연업계 및 중소 조직의 수요는 여전히 거대합니다.이는 또 중국특색이 있고 향후 가장 빨리 발전하게 될 지역시장입니다.

 

중국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인식을 기초로 하여 우리는 도전에 맞설뿐만 아니라 기회를 보았으며 이에 대응하는 참신한 기업발전 전략과 업무경영 책략을 제정하였습니다.
우리의 전략적 목표는 하기와 같습니다.

 

o 1년 내에 전국 200여 개 도시를 섭외하는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가맹시스템을 구축한다.

o 3년 내에 지역 백신 제품의 제1브랜드로 부상한다.

 

o 5년 내에 중국에서 제일 전문적인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공급상으로 부상한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대응하는 경영 책략을 제정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품면에도 업계에서 앞선 시리즈 백신 소프트웨어를 기초로 하여 점차적으로 방독벽, 방화벽, UTM 등 계열제품과 기술을 도입할 것이며 중국시장의 수요에 의한 본토화 연구개발을 진행하여 중국시장에서의 진정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공급업체로 성장할 것입니다.

 

시장경쟁 책략 면에서  우리는 농촌에서 도시를 포위하는 길을 택할 것이며 2-3급 시장에 침투하여 제품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지역 가맹상을 발전함으로써 지역 합작 파트너들이 합리적인 보상을 얻게하므로써 서비스에 대한 투입을 실현하고 최종적으로 우리의 고객들이 전면,즉시 보안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우리의 전략목표와 경영책략을 실현하기 위하여 우리는 부동한 시장에 대응하여 부동한 전문화 조직을 구성하였습니다. 일본 및 한국 기업시장에 대하여 외자기업 서비스팀을 설립하였고 온라인 게임에 대하여 온라인 게임 보안 서비스 사업부를 배정하였습니다. 지역세일즈는 5개의 업무지역으로 나뉘였고 각 성을 단위로 전문적인 업무발전 고문을 설치하였으며  각 지역마다 전문적인 기술지원 엔지니어를 배정하였다. 제품기술 및 서비스 방면의 전문적인 본토화 제품 연구개발팀을 설립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중국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대응하는 응급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지역 가맹상의 서비스능력을 전반적으로 제고시키기 위하여 우리는 보안자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술훈련을 통합한 기술지원의 서비스센터를 개설하였습니다.

 

날로 격심해가는 중국의 시장경쟁, 우리의 시장 포지셔닝이 최고 제품에는 부합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제품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중국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 및 본사의 전력 지원이 있으므로 우리는 승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근 100명의 직원친구들은 3년동안의 분투를 거쳐 안박사유한공사를 중국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솔루션 서비스 공급상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함께 안랩(중국)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합시다! 다시 한번 여러 분들의 참여와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