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Inside

안철수연구소 V3, 네티즌 88% 가장 신뢰하는 백신 1위

by 보안세상 2020. 3. 22.

2008.04.15

 

안철수연구소의 통합 보안백신 V3가 가장 신뢰하는 백신 1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하나포스닷컴은 지난 4월 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 12,024명을 대상으로 PC 보안 관련 설문을 진행한 결과에서 V3는 가장 신뢰하는 백신을 묻는 설문에서 총 응답자의 88%가 선택해 1위에 선정됐습니다. 그 뒤를 Y 백신이 7%, N백신 2%를 얻는데 그쳐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인터넷 이용자들의 88%가 누군가 자신의 PC를 훔쳐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항상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대비책으로는 무료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 대비한다는 응답자가 67%로 가장 높았고,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성능 좋은 백신을 이용하겠다는 응답이 24%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내 PC는 바이러스에 무방비 상태다라'고  응답한 사람도 9%나 차지했습니다.

한편, 무료백신의 효과의 신뢰성에 대한 질문에는 22%만이 신뢰한다고 응답했고, 무료 백신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이유에 대해서는 71%의 응답자가 '진짜 무료인지 의심스럽고 향후 어떤 형태로든 유료로 전환될까봐 걱정된다'로 응답했고,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 같다'가  24%로 나타났습니다.

안철수연구소는 하나로드림과 제휴 계약을 통해 하나포스닷컴의 인터넷 회선 사용료를 포함하여 연간 30만원 이상 유료 매출 기여 고객을 대상으로 'V3 IS 2007 플래티넘 for 하나포스(하나포스 V3)'를 무료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백신 엔진을 공급받아, 검사하고 치료하는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 사례들과 달리 하나로드림은 안철수연구소에 보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사용량에 따라 적정한 대가를 지불하게 되며, 안철수연구소는 유지보수 및 고객지원 등의 역할을 합니다. 이는 각 회사의  전문성을 인정해주고 적정 대가를 지불하여 고객들에게 고품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진정한 상생 협력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포스 회원이시라면, 하나포스V3 페이지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