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hnLab News

2008.04.11 안철수연구소, 미국에 악성코드 대응 시스템 구축

by 보안세상 2020. 3. 22.

안철수연구소가 세계 최대 보안시장인 미국에 악성코드 수집 및 대응 시스템인 허니팟(Honeypot)’을 구축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악성코드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인 미국에 악성코드 대응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안철수연구소는 글로벌 악성코드 악성코드 대응력을 강화하게 됐고, 또한 미국 시장 진출에 디딤돌을 놓게 됐습니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현지 법인이 있는 중국, 일본은 물론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멕시코, 미국 등지에 악성코드 수집 시스템을 갖추게 됐습니다. 또한 올 연말까지 유럽의 네덜란드 와 남미의 베네주엘라에 신규로 설치하게되면, 아프리카를 제외한 전세계적인 대응 체제를 갖추게 됩니다.

 

허니팟은 가상 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제로 침입하는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파일을 수집하여 이들을 중앙서버로 전송하는 시스템입니다. 안철수연구소는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허니팟 시스템을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ISP)을 연결하는 IXP(Internet eXchange Point)와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Internet Data Center)는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 현지 파트너 및 고객사에 설치하여 악성코드를 수집해 시큐리티대응센터(ASEC)가 분석하여 V3와 빛자루 등 백신 엔진에 반영해 오고 있습니다.